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10.22 15:45:06
  • 최종수정2023.10.22 15:45:06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여행지로 떠올랐다.

그래서 이번에는 깊어가는 가을의 매력에 풍덩 빠질 수 있는 단양의 트래킹 코스를 소개한다.

걷기 좋은 길은 여럿이지만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릴 듯한 코스로 선암골생태유람길과 단양강잔도길 두 곳을 준비했다.

두 곳 모두 트래킹 코스뿐만 아니라 주변의 단양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장소들도 여행지 코스로 엮어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긴 여유가 없어도 괜찮다. 짤막한 주말에도 가족, 친구와 함께 단양에서 가을을 걸어보자.
△선암골생태유람길

선암골생태유람길은 트래킹을 하는 동시에 유명 관광지인 단양팔경 중 3곳을 볼 수 있는 트래킹 코스다.

하선암, 도깨비마을, 사인암, 도담삼봉 등 다양한 단양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길이 선암골생태유람길에 있다.

선암골생태유람길 트래킹 중에 볼 수 있는 곳들 중 도담삼봉은 단양팔경 중에 하나로 푸른 강물 가운데 우뚝 선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절경 중 하나다. 차로만 이곳을 지나다 들렀다면 트래킹을 하면서 꼭 들러보시길 추천한다. 색다른 풍경과 느낌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선암골생태유람길 코스는 4가지로 이뤄진다.
[1코스] 물소리길 (단성생활체육공원 ~ 벌천삼거리) 14.8km

[2코스] 고개넘어길 (벌천삼거리 ~ 방곡삼거리) 10km

[3코스] 숲소리길 (방곡삼거리 ~ 사인암) 9.2km

[4코스] 농촌풍경길 (사인암 ~ 단성생활체육공원) 8.4km

코스와 길이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트래킹을 즐기면 선암골생태유람길의 다채로운 매력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단양강잔도길

남한강 기암괴석의 절벽을 따라 1.2km 길이로 조성된 단양강 잔도길은 새로운 형태의 산책길로 2017년 9월 1일 첫 등장부터 전국민적 관심을 얻었던 관광 코스다.

주변 자연 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데크 공법으로 새로운 걷기길의 탄생을 알렸다.

대부분의 구간이 암벽 위에 설치된 잔도길은 강 위를 걷는 짜릿한 재미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그러면서도 위험한 구간은 없어 누구나 무섭지 않게 걸음을 내딛는다.
단양강과 소백산이 빚은 절경을 볼 수 있는 독특한 트래킹을 하면서 잔잔한 강물에 시선을 빼앗겨 물멍을 하면서 천천히 걷는 것도 잔도를 즐기는 방법이다.

잔도길을 따라 이어진 만천하스카이워크도 함께 관람하기 좋은 트래킹 코스다.

단양의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된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남한강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인기 있는 장소중 한 곳이다.

단양강잔도를 천천히 걸어본 뒤 꼭대기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과 용기 있는 자만 얻을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 투명 데크 인생샷도 꼭 남겨보시길 추천한다.

/단양군 공식블로그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