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SNS서포터즈 - 괴산 고추 축제

이색적인 매운맛을 즐기다

  • 웹출고시간2018.09.12 17:33:02
  • 최종수정2018.09.12 17:33:02

'꺽정이도 반한 HOT 빨간맛!' 괴산고추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이 임꺽정 선발대회 무대를 지켜보고 있다.

[충북일보] 지난 2일 괴산 고추 축제가 막을 내렸다.

'꺽정이도 반한 HOT 빨간 맛!'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주부들을 비롯해 고추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받았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다 보니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고추는 농민이 직접 재배한 안전한 먹거리로 구입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아 축제장을 찾았다.

행사장에는 이미 많은 사람이 매운 고추 향을 맡으며,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괴산 고추 축제는 이 고장 출신인 벽초 홍명희 선생의 소설 '임꺽정'을 소재로 한 '하태 핫태 임꺽정' 뮤지컬 공연을 필두로 임꺽정 선발대회, 다문화 페스티벌, 고추 거리 퍼레이드 등을 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임꺽정 선발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말린 고추를 방망이로 두드리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속풀이 고추 난타', 고추 더미에서 경품이 적힌 종이가 들어 있는 '황금 고추를 찾아라', 물고기에 고추모형을 달아놓고 잡으면 지역 특산품을 주는 '고추 달린 물고기를 잡아라' 등 고추의 빨간 맛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이벤트도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막고난장 공연, 임꺽정 자전거 대행진, 단원 김홍도 전국 사생대회, 한시 백일장, 충북 향토문화 학술대회, 축하음악회, 고추 캠핑 요리경연대회, 고추 요리경연대회, 고추 물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 무대에서 펼쳐진 임꺽정 선발대회는 건장한 청년들이 전통 복장을 하고 장기자랑을 펼치는 모습에서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줬다.

임꺽정 선발대회에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도 놓치지 않았다.

우리가족 고추캠핑요리 경연대회 참가자들이 각자의 요리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 가족 고추 캠핑 요리경연대회가 펼쳐지는 곳도 있었다.

요즘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들이 많아져 요리경연대회의 모습도 과거와 많이 달라진 듯하다. 마치 괴산 고추 축제 현장으로 캠핑을 온 듯 가족이 함께 참여해 캠핑요리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다.

요즘 가족이 같이하는 시간이 많지 않은데 이렇게 캠핑요리대회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하다.

요리왕 이남매입니다. 가족이 같이 요리를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우리 가족이 참여한 것처럼 응원하는 마음으로 대회를 지켜봤다.

소시지, 미니 가래떡, 파프리카, 고추를 끼워 꼬치를 만들고 있는 요리왕 이 남매 팀의 모습이 옹기종기 귀여웠다.

토마토 가족이 만드는 고추장 수육, 고추 잡채에 침샘이 자극됐다.

대회를 끝까지 지켜보다 우리 가족 고추 캠핑 요리경연대회에 수상한 가족들과 내빈들의 기념 촬영 모습도 포착했다.

'황금 고추를 찾아라' 이벤트 참가자들이 고추더미 속에서 황금고추를 찾고 있다.

장소를 옮겨 '황금 고추를 찾아라' 이벤트에 참여해 몸풀기 댄스경연대회를 펼치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자니 덩달아 흥이 났다.

붉은 고추와 붉은색 공들로 가득한 바닥에서 경품이 적힌 황금 고추를 찾고 있는 모습이 알싸하다.

괴산군 문화체육센터에서는 고추장 만들기 체험도 진행됐다. 고품질로 담근 고추장을 시식 할 수 있다니 기회를 놓칠 수 없었다. 전통 고추장에 약간 달달한 맛을 가미해 새로운 맛이다.

부모님과 함께 온 어린이들은 고추장 담기 체험까지 하고 있다.

직접 만든 고추장은 더 소중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고추직판장에서 고추를 구매하는 사람들.

고추직판장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군 생산 고추가 판매되고 있었다. 정부로부터 지리적 표시 인증을 받은 괴산 품질 고추다.

방문객에게도 인기가 좋아 많이 판매되고 있었다.

괴산 고추 축제는 끝났지만 괴산 고추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좋은 시기에 많은 사람이 괴산 고추를 구매해 '꺽정이도 반한 맛'이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

/괴산군 SNS서포터즈 홍웅기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