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8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5.31 15:43:21
  • 최종수정2017.05.31 15:43:57
[충북일보] 봄이 되면 유난히 봄꽃 축제들이 많다. 사계절 중 봄을 가장 좋아하는데 짧게 지나가 버려 항상 아쉽다. 봄이다! 싶으면 어느새 더워져 봄꽃 축제 가는 걸 좋아한다.

화려하게 피어있는 봄꽃들 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인생사진도 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마침 충북 단양에서 소백산철쭉제가 열린다고 해서 다녀왔다.

단양은 기온차가 심해서 다른 곳의 철쭉과 달리 은은한 연분홍빛을 띈다고 한다.

남한강변과 소백산에 넓게 펼쳐져 있는 철쭉을 보면 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고 해서 직접 가보기로 했다.

축제 슬로건이 눈에 띈다 "두근두근 콩닥콩닥" 떠나세요~ 그리운 사람 함께~! 썸타기 좋은 축제인가?
올해로 벌써 35회째라고 하던데 그만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돼있다.

행사장 입구부터 틈틈이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사람이 정말 많다. 다 어디서들 이렇게 찾아 온건지 철쭉제가 유명한 축제구나라고 실감했다.

축제에 빠지면 서운한 떡메치기가 있다. 힘보다는 기술이 필요한 듯하다. 어르신 분들도 도전!
아이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많다. 얼음 공예를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하다.

아이들한테는 무엇보다 체험할게 많아야 좋은 것 같다. 막상 축제를 가도 할게 없어서 멀뚱멀뚱 둘러보고만 오는 경우가 많은데 소백산철쭉제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해 이것, 저것 해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다.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가 많았던 코스는 수영장에 있는 튜브와 공중을 날아다니는(?) 기구다. 보기만 해도 너무 즐거워 보여 너무 하고 싶었다. 축제에 오니 동심으로 돌아간다.
버스킹공연도 있었다. 가장 좋았다. 날씨도 너무 좋았고, 노래도 너무 좋았고, 모든 게 다 좋았다. 훈훈한 비주얼과 목소리는 덤.
저녁에는 가요제가 시작됐다. 4일 동안 열리는 축제라 그런지 강변가요제, 철쭉가요제, 실버가요제 등 볼거리가 아주 많았다. 축하가수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왁스와 더 원이 왔는데 다들 실물이 더 나은 느낌.
특히 실버가요제에서는 어르신들이 숨겨왔던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셨다. 노래를 가수들 못지않게 잘하셔서 놀랐다. 응원도 열정적이다. 플랭카드들이 눈에 띄었다.

신나게 놀다보니 어느새 배가 출출.
여기저기서 음식냄새가 올라와 야시장 투어를 시작했다. 통돼지 바비큐가 시선집중!!

노랑노랑 색감도 너무 예쁜 옥수수도 보인다. 코코넛 주스도 한 모금. 군것질 좋아하는 사람에게 야시장은 천국이다. 어디선가 맛있는 불냄새가난다 싶었더니 닭꼬치도 있다.
제일 맛있었던 건 터키 아이스크림. 젤라또보다 쫀득쫀득하다. 사장님이 진짜 터키분이셨는데 계속 줄 듯 말 듯 장난을 쳐 더 재밌었다.

귀여운 솜사탕도 있다. 원래 솜사탕 안좋아하는데 귀여운 맛에 하나 사서 야금야금 다 먹었다. 완전 취향저격.
축제도 좋았지만 관광지로 유명한 단양이라 그런지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았다. 장미터널이 있다. '장미길의 향연'이라고 해서 철쭉제 기간에 열린 작은 장미축제인데, 정말 예쁘다. 비밀의 정원 같은 느낌도 나는 듯 하고 여긴 정말 강추다.
도담삼봉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 몇 번 와보긴 했지만 올 때 마다 느낌이 다르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될 정도가 됐다.
적성이끼터널은 셀프웨딩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다. 푸릇푸릇한 이끼 때문인지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온다. 최애장소로 등극이다.

등산이나 트래킹을 좋아한다면 소백산 등산로를 가봐도 좋겠다. 철쭉을 관람 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 가면 된다.
다리안코스(8.1km 약 4시간소요) : 다리안로 -천동, 다리안관광지-비로봉 -연화봉

어의곡코스(7.6km 약 3시간 40분소요) : 새밭로-가곡새밭 -비로봉 -연화봉

죽령코스(9km 약2시간 30분소요) : 죽령로 - 죽령휴게소-천문대

며칠 전 까지만 해도 미세먼지 때문에 우중충했었는데 철쭉제 기간 동안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철쭉과 함께 봄의 향기를 완연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다.

철쭉제는 끝났지만 봄이 끝나기 전에 철쭉 보러 한 번 더 가봐야겠다.

/블로거 궁이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