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4.26 14:16:46
  • 최종수정2020.04.26 14:16:56
제천에는 청풍호뷰를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들이 많다. 청풍호를 끼고 드라이브 혹은 자전거를 타기 좋은 코스를 따라 가다보면 곳곳에 카페가 숨어있다. 이번에 우연히 발견한 카페하인츠도 청풍호가 보이고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한 카페다.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10길 2에 있는 카페하인츠는 도로와 인접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카페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가구와 소품이 앤틱하고 개성넘치는 인테리어 덕분에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여 오래 머무르고 싶어진다. 더군다나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도로 너머로 청풍호가 보인다. 청풍호 여행에서 잠시 쉬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차를 마시기 더 없이 좋다.

다양한 차 메뉴도 있는데 커피는 본사에서 직접 로스팅한다고 한다. 예쁜 잔에 곱게 나오는 커피로 한 번 더 눈이 즐겁다.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주문했는데 커피 맛은 연한 편이다.
오후가 되면 카페 주변에서 청풍호의 일몰 풍경을 볼 수 있다. 잔잔한 호수 위로 빛나는 석양이 아름답다.

제천을 여행하다가 우연히 들어선 카페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꼈다. 감성 넘치는 소품으로 꾸며진 분위기 좋은 실내 인테리어와 청풍호 뷰가 매력적인 카페라 다음에 또 찾고 싶다.

/제천시SNS서포터즈 진은주
떠나고 싶은 욕구가 더욱 강렬해지는 요즘이다. 캠핑을 즐기고 싶지만 준비가 여의찮은 이들을 위해 글램핑도 인기다.

제천 백운면 운학리에 위치한 더 프라우드 리조트를 소개한다. 반려동물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글램핑장에 다녀왔다.
들어가는 입구에 곰 모형과 사슴모형이 보인다. 가격은 비성수기, 준성수기, 성수기, 요일마다 다르고 반려동물과 함께라면 만원의 추가비용이 있다. 한마리 이상이라면 그에 따른 추가비용도 있다.

체크인을 하면 머물 곳을 지정해주신다.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울타리 안 공간도 있고 앞에서 지켜보에도 매우 적합하다. 동물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구역은 나눠져있다. 공동샤워실과 공동 화장실도 깔끔하게 분리돼 있어 좋다.
흡연장소는 따로 있고 그 외 구역에선 금연이다. 조리실도 따로 준비되어있는데 조리 도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식사 할 때도 편리할 듯 하다.

글램핑장 내부에는 쇼파와 침대, 냉장고, tv 등이 설치돼있다. 에어컨과 보일러도 있어 여름이든 겨울이든 상관없다.

냉장고엔 더프라우드 리조트 이용시 유의 사항이 적혀있다.

테라스에는 야외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큰 테이블을 뒀다. 5시 30분쯤 되면 숯으로 불을 피워주시고 장작을 따로 구매하면 캠프파이어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이곳에서 보는 노을은 환상적이다. 자연치유의 도시 제천이라는 말이 와닿는다. 해 밑으로 보이는 산들은 일상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것 같기도하다. 가만히 노을을 지켜보는 것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느낌이다.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하루빨리 이 시간이 지나고 가족단위 혹은 친구와의 캠핑을 떠날 수 있다면 편안하게 방문해 제천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더프라우드를 강력 추천한다.

/ 제천시SNS서포터즈 표소연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