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10.19 15:26:21
  • 최종수정2022.10.19 15:26:21
기분까지 좋아지는 적당히 서늘한 공기와 따스한 볕이 내려쬐는 가을날이다.

이곳저곳에서 오랜만의 축제가 벌어져 활기가 돈다. 매년 이맘때 충북 보은에서는 달콤한 대추향기가 퍼진다. 그 향기와 함께 신명나는 노랫가락과 사람들의 웃음소리로 한껏 떠들썩해진 분위기가 눈에 띈다.

충북 보은의 대표적인 축제라고 할 수 있는 '보은 대추 온라인 축제'가 개막했기 때문이다. 2017년을 시작으로 3회 연속 충북 농특산물 판매활성화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보은대추축제는 임금님께 진상했던 명품 보은 대추와 청정한 자연에서 자란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주문을 통해 쉽게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중심의 축제로 지난 14일 개막한 이번 보은대추온라인축제는 오는 23일까지 개최된다.

축제 홈페이지 주소(http://www.boeunjujube.com/) 에서 전국 어디에서나 보은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축제다.

온라인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인기가수 공연 '대추나무 랜선걸렸네'를 온라인(유튜브)으로 송출해 매일 오후 5시 ~ 6시에 실시간 관람이 가능하다.

축제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각종 온라인 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것도 온라인 축제의 강점이다. 특히, 축제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경품이벤트와 보은 주요관광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고 한다.
보은대추축제 온라인장터 주소는 https://smartstore.naver.com/nsgtl1000 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축제의 핵심은 맛과 품질이 좋은 보은 대추를 저렴한 가격에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보은 대추축제 온라인 장터를 통해 보은 대추뿐 아니라 품질이 뛰어난 보은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축제기간 온라인 장터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장터도 열린다. 보은군청 대형주차장에 마련된 '결초보은 농특산물 한마당장터'에서는 보은대추를 비롯해 천혜자연에서 자란 우수한 보은 농특산물을 소개한다.
한마당장터는 온라인 축제와 연계해 오는 10월 27일까지 장터를 연다. 장터에서는 수확기를 맞이한 다양한 햇농산물들이 줄지어 있다. 대추하면 보은이 떠오를만큼 대표적인 특산물인 보은대추축제인 만큼 달큰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생대추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배추, 건고추, 감, 호두 등 한 눈에 우수한 품질이 느껴지는 보은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물가가 폭등한 요즘 같은 때에 저렴한 가격에 신나고, 오랜만에 들썩이는 축제 분위기에 더 신나는 한마당장터였다.
한마당장터에서는 농특산물 구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푸드트럭 등을 운영해 축제의 묘미를 살렸다.

뱃들공원과 속리산 말티재 관문에는 국화동산을 조성해 놓았다고 하니 가을의 정경을 놓치지 아쉬운 분들은 보은을 찾아오면 좋겠다. 다양한 악기와 함께하는 색다른 즐거움도 준비된다고 한다.
달큰한 보은대추도 맛보고, 우수한 보은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보은 대추 온라인 축제는 오는 23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여건에 따라 보은 대추 축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는건 어떨까.

/ 충북도 SNS서포터즈 배관희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