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블로거가 다녀온 단양 오색달빛트래킹

단양잔도길 : 구경시장에서 장미터널까지

  • 웹출고시간2019.06.02 14:38:20
  • 최종수정2019.06.02 14:38:20
[충북일보] 요즘 떠오르는 힐링 여행지 중 대표적으로 단양을 꼽을 수 있다. 자연경관도 뛰어나지만 최근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고수동굴, 수양개빛터널등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이 생긴 것 같다.

핫하다고 소문난 단양 잔도길로 트래킹 겸 여행을 준비했다. 단양 잔도의 경우 둘레길 코스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하듯 다녀오기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단양으로 트래킹여행을 떠난다면 상상의 거리, 장미터널, 상진 수변로, 단양강 잔도, 만천하스카이워크 순으로 걸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는 소금정공원에 할 수 있다.

나름대로 아침 일찍 출발했지만 단양에 다다르니 점심 때가 다 됐다. 간단히 요기도 할 겸 먹거리로 유명한 단양 구경시장에 방문했다. 시장 입구에서부터 닭 튀김 냄새가 코끝을 자극한다. 단양 구경시장은 일반 재래시장들과 달리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정말 많은 듯하다. 이 곳에서 식사대신 여러가지 음식을 고루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여섯 개에서 여덟 개의 마늘쪽으로 되어 있다고 해서 육쪽마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단양마늘이 커텐처럼 늘어져있는 마늘 골목도 눈에 보인다. 마늘골목을 지나니 순대 가게들이 여럿이다. 역시나 순대들도 평범하지 않고 마늘이 쏙쏙 박힌 마늘순대다.

누가 마늘대표산지 아니랄까봐 단양의 순대, 만두는 마늘과 함께인 경우가 많다.

전에 지인에게 들은 말이 생각났다. 단양 구경시장에서 순대전골을 먹었는데 살면서 먹었던 전골 중에 손에 꼽히게 맛있다고 극찬했었다. 꼭 그 맛을 보고 싶었는데 막상 배가 심하게 고프지는 않아 그냥 순대 한 접시로 요기했다.

이미 유명세들을 치룬 맛집들의 경우 메뉴들이 일찍 매진된다고 하니 서둘러야 할 듯하다.
수변로를 따라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커피숍들도 많았는데 아무래도 관광도시다 보니 필자같은 관광객 손님들이 대부분인 듯 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손에 들고 걷기 길에 나섰다.

장미터널로 들어서기 전에 마주한 데크 산책로와 붉은 장미 꽃밭은 소금정공원에서 시작해 단양고등학교까지 약 1.2㎞의 구간으로 조성돼 있다고 한다. 주말이라 그런지 이미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사람들로 사진 찍기도 힘들 지경이었다.

어느정도 한산할 때 갔으면 인생샷 하나는 남길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쉬웠다. 사람이 많은 것도 여행 온 기분도 나고 좋았다. 이제 막 붉은 장미 꽃망울이 피기 시작했던데 곧 절정을 이루지 않을까 싶다.
장미터널이 끝나면 그 뒤로 남한강을 따라 이어지는 메밀 꽃밭. 메밀 꽃밭을 실제로 본 건 처음이었다. 이 계절 단양에 왔다면 여기는 꼭 한 번 들러봐야 할 듯하다. 개인적으로 이번 트레킹 코스 중에서 이 곳이 최고였다. 소설 속이나 드라마 속에서 막연히 그려본 왕소금 같은 하얀 꽃밭은 눈으로 직접 봐야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준다.

오색달빛 트래킹의 하이라이트로 불리는 단양 잔도길. 잔도는 벼랑에 선반처럼 매단 길이라는 뜻이라는데 단양강 절경을 따라 절벽에 설치되어 있는 데크를 걷다보면 스릴도 있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와서 정말 좋았다.
중간지점에 바닥이 철망으로 뚫린 부분은 조금 겁이나 한쪽으로 살금살금 걸었다.

바람이 강을 따라 선선하게 불어오고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단양 잔도길. 연인과 함께 왔다면 더 좋을 뻔했다.

나무그늘이 산책로를 가려주기 때문에 햇빛을 겁낼 필요 없다. 햇볕이 무서워 산책을 망설였다면 단양잔도길을 걸어보면 좋겠다. 그동안 피해왔던 계절의 색다른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블로거 민하나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