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7.13 11:50:28
  • 최종수정2020.07.13 11:50:28
날씨가 더워질수록 몸은 허해지고 입맛은 도통 돌아올 생각을 안 한다.

지금이야말로 건강한 맛을 가까이 해야 하는 적기다. 제천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건강식이 생각난다. 맛은 물론, 건강과 편의성까지 고루 갖춘 제천 대표 명품 브랜드 도시락 '약채락 도시락'을 소개한다.

참고로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 2020년 연말까지 특별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기회에 꼭 한번 맛봐야 하는 이유다.
명품 도시락은 과연 어떤 메뉴로 다른 도시락들과 차별화 돼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제천의 특별한 맛에 걸맞게 약채락 도시락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생태, 문화, 치유, 힐링의 아이콘 충청북도 제천시.

약채락 도시락은 이곳 제천에서만 특별히 맛볼 수 있는 별미다.

약채락 4대약(藥)념을 기본으로 간편-편이식으로 만들어진 건강 도시락이라고 한다. 지난해 10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매일 완판된 인기 상품이다. 런칭 후 무려 2천400여 개가 완판됐다.

황기수육밥, 약고추장 제육구이, 약간장 보양 수육 등 이름만 들어도 기운이 날 듯한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식재료도 특별하다. 월악산 산나물 등 제천에서 나는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일반 도시락과 차별화했다. 그야말로 제천만의 명품 도시락이다.

담음새도 정갈해 더욱 맛깔나 보인다.
얇은 계란 지단과 특제 약고추장의 맛이 잘 어울리는 '약채락 비빔밥'을 먼저 열어본다.

고슬고슬한 밥 위에 노란 계란 지단이 침샘을 자극한다. 여기에 들어가는 특별한 고추장의 맛은 일반적인 고추장과는 조금 다르다. 웰빙 트렌드에 맞게 한방을 접목해 황기, 오가피, 뽕잎을 포함한 16가지 한방 재료를 넣어 만든 특허 받은 약고추장이라 더욱더 건강하고 새로운 맛이다.

매콤하고, 달콤한 고추장의 맛에 은은한 한방 향이 더해지는 것이 그야말로 일품이다.
그리고 또 하나 주문한 제천 약채락 건강 도시락 '약고추장 제육볶음'

'제천의 산천초목을 맛보다'라는 슬로건 아래 만들어지는 약채락 건강 도시락은 건강과 맛, 멋, 그리고 기능성까지 다 잡은 음식이다.

뚜껑 열자마자 탄성이 나오는 고추장제육볶음이다.

한눈에 봐도 그냥 진수성찬이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다. 눈으로 보기만 했을 뿐인데 벌써 기분이 좋아진다. 입안에 고인 침은 덤이다.

'왜 도시락에까지 플레이팅이 필요한가' 라는 물음에 대한 깔끔한 답안 같은 느낌이다. 물론 누가 이런 질문을 할까 싶지만.
한방 향이 솔솔 올라오니 영양은 말할 필요 없겠고 보는 맛, 먹는 맛이 듬뿍 담겼다.

깔끔하고 보기도 좋아서 먹는 재미가 가득 채워진다.

도시락으로 제대로 된 비빔밥을 맛보긴 힘들 거라 생각했던 내게는 꽤 충격이었다. 한방도시 제천의 산천초목이 이 작은 도시락에 다 모여 신기할 따름이다. 약채락 일품도시락과 약고추장 제육볶음은 단출한 도시락 두 개였지만 예쁘게 차려진 한 상을 대접받는 기분이다. 맛은 두말할 것 없이 맛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지만, 굳이 보기 좋지 않았더라도 맛있었을 듯한 음식들의 향연이다. 맛과 영양을 다 잡은 약채락 도시락은 제천의 특별한 맛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다.

/제천시 SNS서포터즈 정동하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