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民 제천·단양 이경용, 엄태영 후보 선관위 고발

허위사실 유포

  • 웹출고시간2024.03.13 14:06:29
  • 최종수정2024.03.13 14:06:29

22대 총선 제천·단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이경용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가 13일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엄태영 후보 고발장을 제출하고 있다.

ⓒ 이 후보 측 제공
[충북일보] 공약 이행률을 놓고 갑론을박 하던 제천·단양 선거구 여야 총선 주자들의 논쟁이 고발전으로 비화했다.

더불어민주당 이경용 후보는 13일 국민의힘 엄태영 후보를 공직선거법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엄 후보는 일부 언론이 사단법인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자료를 근거로 자신의 공약이행률이 16.07%라고 보도하자 "불충분한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수치"라고 발끈했다.

특히 엄 후보는 "(자신의)공약 이행률은 55.4%이고, 매니페스토 실천본부도 정정 반영했다"는 보도자료를 냈다.

그러나 해당 단체는 이 후보의 공식 질의에 "공약이행률을 정정 반영했다는 엄 의원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회신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엄 후보는 허위사실로 유권자를 속였다"며 "국회의원 선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 사안을 허위로 발표하는 것은 중대한 범법행위"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는 "엄 후보는 거짓 주장에 관해 제천시민과 단양군민에게 사과하고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엄 후보가 공약 이행률 때문에 고발당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그와 공천장을 다투다 낙천한 최지우 변호사도 지난달 29일 같은 이유로 엄 후보를 경찰에 고발했다가 지난 11일 취하했다.

엄 후보 측은 "21대 총선 공약 56개 중 31개를 완료했으며 24개는 추진 중, 1개는 보류여서 공약이행률은 55.4%"라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공약이행률 정정 반영' 사실을 공식 부인하면서 일단 엄 후보가 수세에 몰린 형국이다.

그러나 "공약완료도와 공약이행도는 분석하지만 공약이행률은 따로 분석하지 않는다"게 이 단체의 입장이어서 엄 후보의 공약이행률 진위를 둘러싼 입씨름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총선특별취재팀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