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생·자녀 이해 마음 성장 연수

최성애 박사 초청, 아동학대와 학교폭력 예방·학생의 행복한 성장 조언

  • 웹출고시간2023.05.24 13:33:15
  • 최종수정2023.05.24 13:33:15

단양지역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교사·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최성애 박사의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 단양교육지원청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아동학대와 학교폭력·학생자살 예방의 하나로 '학생·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교사·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난 23일 교사와 학부모 연수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최성애 박사를 초청해 '아이들은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나'의 물음부터 '자녀들에게 어떤 경험이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되는가', '교사와 부모의 구체적인 역할과 관계 회복을 위한 실천 꿀팁'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부모들은 학생 자녀 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목표로 함께 참석한 교사들과 소통했다.

강사로 초청된 최성애 박사는 현재 HD행복연구소 소장, HD가족클리닉 센터장 등을 맡고 있으며 EBS 다큐프라임 '교육이란 무엇인가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부모의 시간', 'EBS 부모' 등의 다수의 방송 활동과 저서로는 '청소년 감정코칭', '정서적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 '성장할 수 있는 용기' 등 다수가 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단양고의 한 학부모는 "교육으로 유명하신 최성애 박사님이 단양에서 강연을 해주신다고 하셔서 기대가 많았다"며 "기대에 걸맞게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던 좋은 꿀팁들을 얻게 되는 계기가 됐고 또 선생님들과 다른 학부모들과 자녀 교육에 대해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진수 교육장은 "앞으로도 단양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와 부모의 소통 기회를 마련해 교사와 부모가 학생·자녀와 공감하고 이해함으로써 안전한 학교와 가정문화를 조성하고 학생자살 예방에도 이바지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단양교육지원청은 '공감과 동행으로 지속 가능한 BEST(Basic, Emotion, Safety, Together) 단양교육'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의 정서발달과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이 기본 바탕이 돼야 한다'는 취지로 다양한 공감 행정을 펼치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할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