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품바축제, 둘째날 신박한 품바공연 즐거움 선사

전국 고고장구 공연, 품바왕선발대회, 래퍼 공연 등

  • 웹출고시간2023.05.18 17:15:24
  • 최종수정2023.05.18 17:15:24
[충북일보] 음성품바축제가 18일 신박한 품바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 둘째날인 '사랑의 날'에는 9개 읍·면 특성을 살려 주민들이 직접 지은 품바하우스가 관객을 맞았다.

야외음악당에서는 △품바왕 선발대회(예선) △천인의 비빔밥 나누기 △전국 고고장구 공연 오늘의 품바 공연 등이 펼쳐졌다.

고(故)최귀동 할아버지가 밥을 얻어다가 나눠주던 것을 기념하기 위한 '천인의 비빔밥' 행사에는 1천명이 넘는 관객이 참여해 장관을 이뤘다.

천인의 비빔밥 나누기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3시에도 열린다.

'전국 고고장구 공연'은 전국 팔도의 고고장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무대로 관객들은 멋드러진 타악을 즐겼다.

오늘의 품바와 품바 LIVE는 품바 공연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키기에 충분했다.

MZ존 무대에서 펼쳐진 Nasty Kidz와 크루의 랩 공연은 젊은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래퍼들의 공연은 오는 20일까지 계속해 펼쳐질 예정이다.

관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은 품바왕선발대회는 3일간 열리는 예선에서 각축을 벌이고 이어 21일 결선무대에서 진정한 품바를 뽑는다.

첫 예선에는 종간나, 이재주, 초롱이, 고철통, 허야, 최고야 품바가 열띤 경쟁을 펼쳐 한때 축제장이 관객들의 유쾌한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이어 19일은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를 무대에 올리며 축하공연자로 원슈타인이 출연한다.

20일에는 춘심이, 감나무의 품바LIVE가, 21일은 전국품바 가요제가 기다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흥겨움과 유쾌한 즐거움이 가득찬 음성품바축제장에서 에너지를 얻어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4회 음성품바축제는 '품바, 젊음을 보듬다'를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설성공원 일대에서 닷새간 이어진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