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서원대·한국상하수도협회 '물산업 미래인재 양성' 맞손

  • 웹출고시간2024.06.26 17:07:07
  • 최종수정2024.06.26 17:07:07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상하수도협회가 26일 물산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서원대학교
[충북일보]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산학협력단은 26일 한국상하수도협회와 물산업 핵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원대학교 혁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원식 산학협력단 단장, 김충곤 환경공학과 교수, 최성현 한국상하수도협회 물산업인재교육원 원장, 한명은 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개발 △물산업 종사자 직무역량 강화 △물산업·기술 분야의 연구지원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지원 △물산업·기술 및 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 수행 및 국제 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국가 주요 전략사업인 물산업 선진국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물산업 미래 인재의 선제적 발굴·양성이 핵심과제로 대두된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물산업 관련학과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충곤 환경공학과 교수는 "대표적인 물산업 전문기관인 한국상하수도협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본교 환경공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미래 성장 동력 중 하나인 물산업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