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교육청·청주상당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윤건영 교육감, 관련 기관 관계자, 학생들 함께 진행

  • 웹출고시간2024.03.12 16:08:03
  • 최종수정2024.03.12 16:08:03

윤건영(오른쪽 두번쨰) 교육감과 청주상당경찰서 등 관련 기관 직원들이 12일 용암중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은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예방 활동과 등굣길 안전지도 강화에 나섰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12일 청주 용암중학교에서 열린 '교육청-상당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참석해 등굣길 안전 지도 활동을 폈다.

3월 새 학기 학교폭력 증가에 대비해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청주상당경찰서,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계기관이 함께하며 학교폭력 예방 협력을 공고히 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도 참여해 학교폭력예방을 홍보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하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책임규약과 서명 캠페인(학교문화 책임규약제) △학교폭력 다수교 집중 지원 △학교폭력 사안처리 △피해 학생 상담·치료 △피·가해 학생 관계개선 △피해 학생 법률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학교폭력 제로센터'를 운영하고, 학교폭력 감소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