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청주FC 선수 명단 확정 "더 나은 성적으로 보답"

새로 한솥밥 먹는 12명 포함 총 29명 태국서 '구슬땀'
오는 3월 2일 청주종합경기장서 전남과 맞대결 서막

  • 웹출고시간2024.02.01 17:34:05
  • 최종수정2024.02.01 17:34:05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2024시즌 K리그2의 개막을 앞두고 1일 태국에서 전지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 충북청주프로축구단
[충북일보]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2024시즌 K리그2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선수 명단을 최종 확정했다.

이들은 오는 3월 2일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전남과 맞대결을 시작으로 올 시즌 K리그2의 본격적인 서막을 올린다.

1일 충북청주FC에 따르면 올 시즌 충북을 등에 업고 경기장을 누빌 선수는 총 29명이다.

이 중 올 시즌 새로 합류한 선수는 △김민식 △김영환 △김원균 △김지훈 △미유키 △베니시오 △오두 △윤민호 △이강한 △전현병 △정성호 △최석현이다.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선수 명단을 최종 확정한 가운데 선수별 등번호 목록.

ⓒ 충북청주프로축구단
지난해 창단 첫 시즌 브라질 출신 조르지 선수를 선두에 내세워 리그 막바지까지 승격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희망의 끈을 붙잡았던 만큼 올해도 해외 선수를 대거 기용했다.

영국에서 건너온 오두, 브라질 용병 베니시오, 일본 주력 미유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오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홋스퍼 출신이다.

지난 2007년 토트넘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축구화를 신으며 성장해 2012년에 토트넘과 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토트넘 18세 이하 팀에서 경기장을 누비며 2013~2014시즌 24경기 10골을 넣었고, 21세 이하 팀으로 승격해 4골을 기록했다.

오두는 191㎝의 큰 신장과 빠른 속도를 갖춘 데다 개인 기술이 좋아 1대 1 돌파 능력이 뛰어나다.

탄탄한 피지컬과 속도, 개인 능력까지 두루 갖춘 만큼 조르지에 이어 올 시즌 충북청주FC 팬들에게 시원한 골 맛을 안길 것이란 기대감이 싹튼다.

베니시오는 센터백이 갖춰야 할 능력을 모두 갖춘 수비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88㎝의 우수한 신체 능력을 바탕으로 높은 제공권을 지닌 데다 달리기도 여느 선수에 뒤지지 않는다.

지난 2013년 브라질 1부 리그에 속했던 CR바스쿠 다 가마에서 프로 생활을 열었다.

이후 수 년간 브라질과 핀란드를 오가며 프로 경험을 쌓았고, 지난해에는 중국 2부 리그인 갑급리그로 무대를 옮겼다.

미유키는 일본 J2리그 오미야 아르디자의 선수로, 지난 2012년 반포레 고후를 시작으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SC 사가미하라와 레노파 야마구치, 쇼난 벨마레, 오미야 아르디자를 거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프로 첫 해에는 소속팀에서 J2리그의 우승컵을 들어올리기도 했다.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2024시즌 K리그2의 개막을 앞두고 1일 태국에서 전지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 충북청주프로축구단
충북청주FC는 올해 처음 같은 유니폼을 입게 된 세 용병 선수 말고도 지난 시즌 부상을 입는 바람에 중도 하차한 브라질 출신 파울리뉴를 전방에 내세울 계획이다.

파울리뉴는 지난 시즌 10경기에 나서 2득점 1어시스트를 기록했다.

1라운드 서울 이랜드와의 창단 첫 K리그2 경기에서 선취골을 성공하며 팀의 첫 골과 1승을 이끌었고, 홈으로 복귀해 3라운드 부산 전에서 팀의 홈 첫 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선전을 이어오다 지난해 5월 2일 강릉에서 열린 강원FC와의 FA컵 16강전에 선발 출장한 뒤 전반 28분 만에 십자인대를 다쳐 조르지와 교체됐다.

이후 남은 시즌을 치르지 못하고 고국인 브라질로 돌아가 전방 십자인대 재건 수술을 받고 최근 복귀했다.

이 밖에 FC서울 유스 출신으로 인천대학교에서 주장을 맡고 다양한 역할을 소화한 김영환, 강원FC 출신으로 풀백과 윙포워드 등 다채로운 개인 기량을 겸비한 이강한, 지난해 U-20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하며 '골 넣는 수비수'로 눈도장을 찍은 최석현 등의 활약상이 기대된다.

충북청주FC 관계자는 "충북청주FC는 수많은 팬 분의 응원 덕분에 지난해 최종 8위에 안착하며 기대 이상의 성적으로 K리그2 첫 무대를 밟았다"며 "올해는 더 나은 성적으로 보답하겠으니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태국에서 전지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충북청주FC 선수단은 오는 9일 귀국한 뒤 설 명절이 끝난 13일부터 다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 김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