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학생수련원, VR 체험장·온라인 안전체험관 운영

누리집 접속 통해 가상공간 체험, 사이버 안전교육 실시

  • 웹출고시간2024.03.10 14:08:16
  • 최종수정2024.03.10 14:08:16

충북도교육청 학생수련원이 3월부터 운용에 들어간 'VR체험장', '온라인 안전체험관' 모습.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 학생수련원은 교육부 공모사업을 통해 구축한 'VR체험장', '온라인 안전체험관'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안전체험관은 제천분원(안전체험관)과 똑같이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체험 시설을 이용하는 자유모드(360°VR 파노라마 투어)와 사이버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학생수련원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VR장비를 사용하면 실감 나는 체험이 가능한 '몰입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게임의 요소를 담은 챌린지 모드는 게임과 교육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체험관 이용 문의는 학생수련원 누리집(www.cbstc.go.kr/jcsafety)을 참고하거나 전화(043~653~9793)로 하면 된다.

학생수련원 관계자는 "연간 1만 명 이상 안전체험관을 이용하고 있지만 지리적인 환경으로 충북 중남부권 학생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할 방안이 필요했다"며 "온라인 체험관은 시간, 공간의 제약이 없어 학생들의 안전 교육 공백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