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복귀 마지노선 D-1' 전공의들 강경책에도 꿈쩍 안 해

정부, 자택 직접 방문해 업무개시명령

3월 4일 기해 미복귀자 사법 처리 전망
의료계, 강경책에도 동요 않는 분위기
복귀자 있어도 적은 수일 것으로 예상

  • 웹출고시간2024.02.28 17:46:47
  • 최종수정2024.02.28 17:46:47
[충북일보] 정부가 집단행동 중인 전공의를 향해 29일까지 의료현장으로 복귀하라고 최후통첩을 한 가운데 갈등이 봉합될 조짐이 보이지 않고 있다.

28일 정부와 경찰, 지방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전부터 전공의 자택에 직접 방문해 업무개시명령을 전달했다.

그동안 우편이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으로 전공의들에게 현장에 돌아올 것을 명령했으나, 마지막으로 송달 효력을 확실히 함으로써 사법 절차를 위한 준비를 마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복지부는 29일 이후 첫 정상 근무일인 오는 3월 4일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 수를 파악, 미복귀자에 대한 사법 처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강경책에도 전공의들이 정부가 제시한 마지노선에 응할지는 미지수다.

충북대학교병원의 한 교수는 본보와의 통화에서 "최후통첩을 하루 앞둔 28일 오전까지도 복귀한 전공의가 없었다"고 밝히며 "정부의 강경 대응에도 전공의들이 크게 동요하지 않는 분위기다. 복귀자가 있어도 아주 적은 수로 예상한다는 것이 중론"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감정적으로나 이해관계로나 많은 것들이 틀어져 있는 상태"라면서 "정부가 대화를 하자고 호소한다면서도 사법처리를 하겠다며 전공의들을 압박하고 있다. 또 증원 인원이 최소 2천 명이라고 못박는 등 타협의 여지가 없어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지금 세대의 전공의들은 1~2년 쉬는 것을 겁내지 않는 듯하다"며 "사태가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우려했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