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제작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웹출고시간2024.03.07 17:30:28
  • 최종수정2024.03.07 17:30:28
[충북일보]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융합콘텐츠와 교육콘텐츠 총 2개 분야 제작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선 융합콘텐츠 분야는 오는 27일까지 '지역 문화를 활용한 융합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을 접수한다.

신규 지원, 고도화 지원 2가지로 진행된다.

신규 지원은 콘텐츠 개발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도내 창업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고도화 지원은 최근 2년 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운영한 '융합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 또는 보유 콘텐츠의 고도화를 꾀하는 도내 창업 3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신규 지원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3천만 원, 고도화 지원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2천만 원이 지원되며, 공통으로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된다.

선정 기업들은 모두 융합콘텐츠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체험존 구성과 시연이 필수이며, 고도화 지원 선정기업은 수익창출이 가능한 시연도 필수과제다.

다음으로 교육콘텐츠 분야에서는 신규개발 아이템 제작 지원을 위한 '에듀테크콘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4일까지로, 교육콘텐츠 개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전국 예비창업자 및 도내 창업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법인의 본점이 타 지역이라도 지사가 접수일 기준 3년 이내 도내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상태면 참여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선정 시 협약 전까지 도내 사업자 등록이 필수다.

공모에 선정되면 최대 2천500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기업진단에 따른 분야별 컨설팅, 에듀테크 관련 박람회 참가 부스비와 장비 임차료 등을 공통 지원받게 되며, 결과물로 신규 콘텐츠 개발 결과물과 마켓 입점 실적을 제출해야 한다.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www.cbckl.kr)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e나라도움 (www.gosims.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043-219-1221, 1215)로 문의하면 된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