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2025 아시아기계체조선수권대회 유치 5부 능선 넘다

대한체조협회 제8차 이사회, 제천시 국내 개최지로 결정
국내 처음 개최 아시아 최대규모 기계체조대회, 15일간 21개국 1천500명 이상 참가

  • 웹출고시간2024.01.01 13:16:46
  • 최종수정2024.01.01 13:16:46

제천시가 '2025 아시아기계체조선수권대회' 국내 개최지로 결정된 후 한성희(오른쪽 세 번째) 회장과 제천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최근 개최된 대한체조협회 제8차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제천시를 '2025 아시아기계체조선수권대회' 국내 개최지로 결정했다.

제천시는 '2025 아시아기계체조선수권대회' 유치 제안설명을 통해 각종 체조대회의 풍부한 개최 경험과 전국 유일의 직장 남녀 체조팀 보유 등 대회 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적극 피력했다.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 이사회는 체조에 대한 열정과 대회 유치 준비 등의 노력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이번 대회의 국내 개최지로 제천시를 결정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아시아 체조의 최대 축제인 이번 대회의 유치를 위해 제천시체육회, 제천시체조협회와 함께 대한체조협회의 문을 계속 두들겼으며 결국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대한체조협회는 내년 2월 일본에서 개최할 아시아체조연맹 집행위원회에 대한민국 유치 신청 대상지로 제천시를 제출할 예정이다.

현재 2025년 대회의 유치를 위해 카자흐스탄과 파키스탄이 유치전에 뛰어들 것으로 보여 어느 때보다 유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 펼쳐질 아시아기계체조선수권대회는 주니어와 시니어가 합쳐진 매머드급 대회로 15일간 열릴 예정으로 아시아 가맹 21개국 선수단 600명이 참가하며 각국 협회 관계자와 응원단을 합하면 1천500명을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인다.

제천시체조협회 오재성 회장은 "국내 어느 지자체보다 풍부한 체조대회 개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세계 정상급 국가대표 체조선수를 보유한 제천시의 위상과 체조에 대한 열정으로 2025 아시아기계체조선수권대회 유치를 기필코 이뤄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내년 2월 아시아체조연맹 집행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6월 또는 9월 총회에서 최종 개최지를 확정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