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립교향악단 공연 일상에서 즐겨요"

찾아가는 음악회 희망 기관 모집
직장인·어린이 부문 나눠 신청 접수

  • 웹출고시간2024.03.10 14:19:42
  • 최종수정2024.03.10 14:19:42
[충북일보] 청주시는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소규모 클래식 공연 '찾아가는 음악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클래식 디저트'와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키즈클래식'으로 나눠 진행한다.

먼저, 클래식 디저트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점심 식사 후 잠시 쉴 수 있는 틈새 시간을 이용한 클래식 공연이다.

신청 대상은 청주시 소재 단체, 기관, 기업 등이다. 공연 진행을 위해 무대 공간 확보가 가능한 곳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곳은 청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이메일(bassbyu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다음으로 키즈클래식은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유치원·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공연을 펼치는 것으로,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클래식을 일상 속 재미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공연에서는 동요, 만화주제가, 클래식 곡 등 다양한 레파토리를 풍부한 해설과 겸해 이해하기 쉽도록 선보인다.

청주시 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서는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클래식디저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교향악단(043-201-09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클래식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며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클래식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