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모금회, 2024년 ESG 환경개선사업 설명회

청주지역 화물차 무시동 장비 지원
청주산업단지 도시 숲 조성사업

  • 웹출고시간2024.03.07 18:01:18
  • 최종수정2024.03.07 18:01:18

7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4년 ESG 환경개선 사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일보]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민성)는 7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도내 비영리기관·단체 12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2024년 ESG 환경개선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4년 ESG 환경개선사업은 SK하이닉스 청주 스마트에너지센터(LNG열병합발전소) 건립에 따라 구성됐던 질소산화물상쇄협의회에서 논의·의결된 환경개선사업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청주지역 화물차 무시동 장비 지원 사업'과 '청주산업단지 도시 숲(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안내하고 배분신청과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교육했다.

'청주지역 화물차 무시동 장비 지원 사업'은 청주시에 등록된 개인화물사업자를 대상으로 무시동 히터 및 무시동 에어컨 설치를 지원해 차량 이동과 대기시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이에 따른 질소산화물 감소효과를 위해 진행된다.

'청주산업단지 도시 숲(가로수길) 조성사업'은 청주산업단지에 가로수길을 조성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청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비영리 기관·단체 또는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배분신청 누리집 (https://proposal.chest.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충북모금회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흥철 충북모금회 사무처장은 "청주지역의 깨끗한 대기환경을 만드는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충북모금회도 환경에 보다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