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G하우시스, 얇고 강해진 건축용 페놀폼 단열재 출시

일반 스티로폼 단열재 대비 단열 성능 110% 향상, 두께는 약 53% 감소

  • 웹출고시간2014.10.14 16:12:11
  • 최종수정2014.10.14 16:12:11

LG하우시스가 두께는 줄이고 단열 성능은 대폭 향상한 페놀폼 단열재 'PF보드(PF-Board) Super'를 선보이며 국내 건축용 단열재 시장의 고성능화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PF보드 Super'는 열전도 성능 0.018W/mK를 달성해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가운데 최고 성능을 기록했다.

황진형(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현재 국내 시장에서 가장 대중화 되어있는 일반 스티로폼 단열재 대비 110% 향상된 단열 성능을 확보했다"며 "'PF보드 Super'는 벽체용 제품의 두께가 65㎜로 일반 스티로폼 단열재(140㎜)와 비교해 53% 이상 두께를 줄이는데도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PF보드 Super'가 적용된 가구의 경우 최대 2.4% 정도 전용 면적이 증가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며 "여기에 한국건설기술원, 한국생활건자재시험연구원, 한국방재시험연구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증을 취득해 유기 단열재로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화재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업계에서는 LG하우시스의 'PF보드 Super'가 '에너지 절약'과 '실내공간 확대'라는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단열재 제품으로 떠오를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황 상무는 "지난 해 하반기부터 국내에 본격 도입된 페놀폼 단열재는 현재 약 5천억원 규모인 국내 단열재 시장에서 2016년에는 10% 수준으로 점유율이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페놀폼 단열재 제품 보급 확대에 주력해 우리나라가 선진국 수준의 건축물 에너지 효율성을 확보하는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했다.

한편 페놀폼 단열재는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영국, 일본 등의 해외 선진 시장에서 10%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주거용 건물, 기업체 사옥 및 전시장 등에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