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원도, GS 리테일과 강원우수농특산물 판매 제휴로 판로확대 도모

  • 웹출고시간2007.06.18 16:10:5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강원도는 전국 2600여개 점포망을 가지고 있는 메이저급 유통업체인 GS리테일(대표 : 허승조)과 강원우수농특산물의 입점· 판매 등 마케팅 사업을 확대 추진키로 하였다.

GS리테일은 우리도 농특산물을 매년 3천억정도 취급하고 있으며, 대표 품목으로는 우리도 명품으로 육성하고 있는 강원흑돼지"산우리"(월 400두 이상), 홍천강 수라쌀(년 1,700톤, 4억원), 인제 황태, 속초 젓갈류, 횡성은행마죽, 영월사과, 정선 냉동찰옥수수 등 20여개 품목으로 고정 납품중으로, 향후 납품확대는 물론 유망 신규품목을 적극 발굴 추가 입점을 추진키로 하였다.

특히, 강원도 ↔ GS리테일간 상생차원에서 지난 2005년부터 GS마트 전국 점포를 순회하는 특판행사를 지금가지 10회 개최하여 4억4천만원을 판매하였으며, 금년에도 5개소를 순회할 계획으로 현재 부산 반여점, 서울 송파점 등 3개소에서 행사를 추진하였으며, 6.14 ~ 22일까지는 경기도 고양점에서, 7. 20~7. 29일은 부산 금정점을 순회하며『강원농특산물 순회판매전』을 개최한다.

주요판매 품목은 찰옥수수, 호박 찐빵, 감자떡, 산채류, 약초류, 젓갈류, 황태류, 다시마 등 지역특산품 70여품목을 60개업체가 판매할 계획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우수농산물은 추가 상시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내 고랭지 무,배추, 풋고추 등 연합판매품목과 과채류, 쌈채류, 양채류 등 약 70여개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서도 추가 납품 체결하여 GS유통망을 통한 도내 농산물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도내 과채류와 고랭지채소 출하성수기인 7~8월에는 롯데마트, 삼성홈플러스, 이랜드 등의 전국 매장에 동시에 특판전을 개최하여 도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안정적인 판로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언론문의처 : 강원도청 유통원예과 담당자 이광섭 033-249-2714

출처 : 강원도청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