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받아

다음 달 20일까지 접수…28가구 지원

  • 웹출고시간2024.01.30 13:28:58
  • 최종수정2024.01.30 13:28:58

지난해 추진한 농촌주택개량사업.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군이 올해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신청받는다.

군은 농촌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민 유입 촉진을 위해 주택 개량, 신축에 소요되는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 지원한다.

올해 농촌주택개량사업의 총 사업물량은 28동으로 100%의 농협자금 융자를 통해 이행된다.

대출 한도는 신축의 경우 2억5천만 원 이내, 증축·대수선·리모델링 경우는 1억5천만 원 이내로 사업대상자의 신용등급, 담보능력 등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진다.

대출금리는 연리 2%의 고정금리, 변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상환조건은 1년 거치 19년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고 대출만기 전 수수료 없이 중도 상환할 수 있다.

주택개량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280만 원 이내에서 취득세가 감면된다.

사업대상자는 △농촌지역 무주택자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농촌 주민 △도시지역 귀농귀촌인 등이다.

또 근로자 복지를 위해 주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법인 및 농업인도 해당된다.

대상자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세대원 또한 무주택자여야 한다.

사업대상주택은 단독주택과 부속건축물을 합한 연면적이 150㎡를 초과할 수 없다.

신청 희망자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043-871-5845)에 지원신청서를 다음 달 2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황종연 충북농협 총괄본부장 인터뷰

[충북일보] "지역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분야가 넓어진 만큼 충북 농축산물 활성화와 농업인분들을 위해 더 부지런히 움직여보고자 합니다." ◇지난해 농협은행 본부장에서 총괄본부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먼저, 충북농협을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지난해 농협은행 본부장에 이어 이번에 충북농협 총괄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농업인구 감소와 농촌 고령화, 각종 자연재해 등 농업·농촌을 둘러싼 녹록치 않은 환경을 생각하면 막중한 책임과 사명감을 느낀다. 솔선수범하는 낮은 자세를 통해 범 충북농협 5천여 직원들과 마음을 합쳐 올 한 해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충북농협의 향후 운영 방향은 "올해 충북농협의 운영방향으로 제일 먼저 강조한 것이 농업인 실익제고다. 올해도 국제정세 불안으로 각종 영농비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부진으로 농업인들에게는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농자재 입찰과 계통구매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농비용을 절감하고 창의적 마케팅과 유통구조 혁신으로 농업인들께서 정성껏 가꾼 충북 농축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