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워크온 걷기동호회 회원 모집

2월 29일까지, 워크온 '2024 동네방네 걸어봐유'

  • 웹출고시간2024.01.30 13:23:51
  • 최종수정2024.01.30 13:23:51
[충북일보] 충주시는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을 활용한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 걷기 활성화를 위해 워크온 '2024 동네방네 걸어봐유' 사업을 12월 13일까지 운영한다.

충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의 5년간(2017~2022년) 자료에 따르면 충주시 읍면동 지역 간 심화된 건강 격차를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통해 시민 건강 향상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해 25개 읍면동에서 950여 명이 참여한 것을 반영해 올해는 읍면동별 최대 70명까지 동호회원을 확대했으며, 읍면동에 걷기지도자를 파견해 바르게 걷는 자세 지도도 함께 진행한다.

매월 걷기실천율 우수 읍면, 우수 동을 선발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연말 연간 우수 그룹도 선발해 인센티브 지급과 함께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걷기동호회 회원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29일까지 거주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끝나면 '워크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2024 동네방네 걸어봐유' 커뮤니티에 가입 승인 요청하면 담당자 승인 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자기 근육량 알기 특별주간도 함께 운영한다.

이는 체성분 측정을 하면 근육량 및 체지방률 변화에 따라 7월, 11월에 건강왕을 선발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것이다.

자기 근육량 알기 사업 참여 희망자는 체성분 측정을 위해 읍면지역은 거주지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동 지역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당뇨교육센터 충주시체력인증센터에 2월 23일까지 사전 예약 후 방문해 체성분 측정 및 건강상담을 받으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워크온 및 걷기 캠페인을 통한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일상 속 탄소 중립 실천을 통한 걷기 좋은 도시, 건강 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황종연 충북농협 총괄본부장 인터뷰

[충북일보] "지역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분야가 넓어진 만큼 충북 농축산물 활성화와 농업인분들을 위해 더 부지런히 움직여보고자 합니다." ◇지난해 농협은행 본부장에서 총괄본부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먼저, 충북농협을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지난해 농협은행 본부장에 이어 이번에 충북농협 총괄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농업인구 감소와 농촌 고령화, 각종 자연재해 등 농업·농촌을 둘러싼 녹록치 않은 환경을 생각하면 막중한 책임과 사명감을 느낀다. 솔선수범하는 낮은 자세를 통해 범 충북농협 5천여 직원들과 마음을 합쳐 올 한 해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충북농협의 향후 운영 방향은 "올해 충북농협의 운영방향으로 제일 먼저 강조한 것이 농업인 실익제고다. 올해도 국제정세 불안으로 각종 영농비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부진으로 농업인들에게는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농자재 입찰과 계통구매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농비용을 절감하고 창의적 마케팅과 유통구조 혁신으로 농업인들께서 정성껏 가꾼 충북 농축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