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난각막분말'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 획득

노바렉스 자회사 노바웰스, 식약처 인정받아
자외선 의한 피부 손상 등 피부 건강 유지 도움

  • 웹출고시간2024.01.07 13:43:11
  • 최종수정2024.01.07 13:43:11
[충북일보] 노바웰스가 개발한 '난각막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제2023-35호)받았다.

식품 기능성 원료 연구 개발 전문기업인 노바웰스는 충북 오송에 본사를 둔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 노바렉스의 R&D 전문 자회사다.

노바웰스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레몬버베나추출물 등 복합물, 해국추출물, 난각막분말까지 총 3개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고 있다.

노바웰스가 주목한 난각막은 달걀 안쪽에 붙어 있는 크기가 얇은 흰 막으로, 달걀 1 개당 0.05g 정도 얻어지는 귀한 성분이다.

이 난각막은 외부 미생물이 달걀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어 달걀 내용물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글루코사민과 500여 종의 단백질 등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돼 있어 관절염 개선, 피부상태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노바웰스의 난각말분말은 세계 3대 난각막 원료 생산기업 중 하나인 스페인 에그노보(Eggnovo) S.L사에서 생산하는 원료이며 에그노보 S.L사의 독자적인 난각막 분리 기술을 바탕으로 일체의 기타 첨가물을 혼합하지 않은 100% 천연 난각막분말이다.

난각막분말의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위해 노바웰스는 2019년부터 연구에 돌입, 2021년 바이오헬스 핵심기술개발 및 활용을 위한 충북혁신플랫폼-RIS 사업을 통해 기능성·안전성 연구를 진행하며 5년 동안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개발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동물시험(자외선조사모델)과 12주간의 인체적용시험(눈가주름이 3~7 grade, 뺨 부위 피부 수분량이 49 A.U. 이하인 성인 85명 대상)을 통해 피부 주름 개선, 피부 탄력 개선, 진피치밀도 개선, 피부 처짐 개선, 피부 수분량 개선, 수분 손실량 개선 등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보호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입증됐다.

노바렉스와 노바웰스 관계자는 "실제로 난각막분말은 화장품, 비누, 샴푸 등의 성분으로 활용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된다면 건조한 피부관리가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난각막분말의 다양한 기능성 중 피부 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먼저 인정받았으며, 관절 건강 등 추가 기능성 연구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