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북여중,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시상금 전액 기부

  • 웹출고시간2023.12.19 13:22:14
  • 최종수정2023.12.19 13:22:14

충주북여중 학생들이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시상금을 전액 기부하기로 하고 대회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홍나희, 이수지, 서민정, 안가은, 김지원 학생)

[충북일보] 충주북여자중학교 학생들(루세랏팀)이 최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학생들은 "팀 이름 'LUCETE-밝게 빛나라'처럼 우리의 작은 도움이 더해져 서로 돕고 배려하는 밝은 사회가 되길 소망한다"며 "2023.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시상금 30만 원 전액을 형편이 여의치 않아 힘들어할 이웃에 쓰일 수 있도록 성금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 주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회다.

북여자중 2학년 서민정, 김지원, 안가온, 이수지, 홍나희(지도교사 강부현)로 구성된 '루세랏팀'은 충북대회 중등부 금상을 수상, 본선 대회에 출전해 중등부 우수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북여자중은 총 5년 연속 전국대회 출전 및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루세랏 팀원들은 "충북 대표로서 전국대회에 참가한 것이 자랑스러웠고, 친구들과 협동해 주어진 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가는 과정이 정말 재밌었다"며 "상금도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도움이 된다면 중학교 생활에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조기연 교장은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소양을 기르고, 이웃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고운 성품까지 두루 갖춘 모습이 대견하다"며 "추운 겨울이지만 내 가족뿐만 아니라 그 이웃까지도 사랑하고 아껴 지역사회가 배려와 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