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알뜰 쇼핑, 인터넷쇼핑몰서 채워라

여름바캉스 제품도 풍성

  • 웹출고시간2008.07.10 16:14:3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고유가 시대를 맞아 인터넷 쇼핑이 새로운 알뜰쇼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쇼핑몰은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성 번개할인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량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휴가비 부담을 덜기 위한 알뜰 소비자라면 다양한 바캉스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쿠폰 시간대 공략 = 인터넷 쇼핑몰은 특정 시간대에 맞춰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전 9~10시가 쿠폰 제공이 많은 시간이다.

쇼핑몰은 특히 외출하는 사람들이 많아 매출이 떨어지는 주말에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인터파크, 옥션, G마켓 등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이때 50% 이상 할인하는 초특가 상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평일 할인행사는 오후 1~2시가 포인트다. 점심식사 후 업무를 시작하기 전 인터넷에 접속하는 직장인을 공략하기 위해 이때 ‘번개형’ 할인행사가 많이 진행하고 있다.

주부들을 공략하기 위해 G마켓은 매일 오전 10시 '땡 할인'을, 다음 d&shop은 오전 10시와 낮 12시, 오후 3시, 5시 등 하루 4번 선착순으로 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바캉스제품 할인행사 풍성=인터파크는 미치코런던, ELLE 등의 스포츠 브랜드 수영복을 최대 80% 할인하는 ‘스포츠CM 추천 묻지마 가격 여행’ 기획전을 8월 말까지 연다. 또 8월 중순까지 ‘2008 썸머 선글라스몰’ 기획전을 열고 인기 명품 선글라스를 최대 50%할인 판매하며 전 제품 무료 배송한다.

G마켓은 한국생활환경 시험연구원으로 부터 안전을 인증 받은 ‘맘보 베이비 목튜브’를 1만5천원에 판매한다. ‘디카팩’은 디지털카메라 보호와 방수를 위해 특화된 제품으로 1만3천원이다. 수심 10m에서도 촬영가능하다. 햇빛을 차단해주는 피치패션 아이템 ‘가야소녀 밀짚 모자’는 1만2천400원, ‘스트라이프 여름 챙모자’는 9천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옥션은 성인 3명이 사용 할 수 있는 ‘튜브보트’를 1만4천원에, ‘잠수경, 스노클세트’를 1만6천원에 판매한다. 실리콘 이중막이 얼굴에 밀착, 물이 새지 않아 물속에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자체브랜드 상품 ‘이석이조’=대형 유통업체의 PB(자체브랜드)상품을 노리는 것도 알뜰 쇼핑의 지혜다.

대형 할인점이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 상품은 유통마진과 광고비용을 줄여 타 브랜드 상품에 비해 20∼30% 가격이 싸기 때문이다.

대형 할인점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이마트는 해피초이스, 베스트셀렉트, 후레쉬 GS마트는 함박웃음 홈플러스는 좋은 상품, 프리미엄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생활용품, 가공식품, 신선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카드결제 포인트 혜택= 결제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포인트를 적립해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우선 쇼핑에 나서기 전 무이자 할부 혜택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가 무엇인지 먼저 확인한다.

고가의 가전제품의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먼저 제품을 확인한 후 인터넷에서 주문하는 것도 알뜰 쇼핑의 한 방법이다.

쇼핑몰이 일정 기간 특정 신용카드사와 함께 진행하는 제휴 프로모션 행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 기간에 특정 카드를 이용하면 최소 5%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기간은 세일 등 정기행사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옥션은 현대카드 고객에게 무료 배송포인트를 제공, 인터파크는 시티카드로 결제하는 구매자에게 5% 할인 쇼핑 상품권, 지마켓은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 장인수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