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유진테크놀로지-JR에너지솔루션 협력관계 구축

주식 취득 위한 신주인수계약 체결
고성능 자동화장비 연구 개발 박차

  • 웹출고시간2024.06.27 15:26:30
  • 최종수정2024.06.27 15:26:30

유진테크놀로지 CI, JR에너지솔루션 CI.

[충북일보] 이차전지 정밀금형, 자동화장비, 부품·소재 업체인 유진테크놀로지(대표이사 여현국·이미연)는 27일 JR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오덕근)의 주식 취득을 위한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전략적 투자를 통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청주 소재 유진테크놀로지는 이차전지 제조공정에 필요한 노칭금형, 프릭션샤프트, 나이프 유닛, 라미커터 카트리지, 노칭프레스 유닛 등 다양한 정밀 기계부품과 자동화 장비, 소재 부품인 리드탭을 생산해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과 같은 셀 제조사·장비 제조사, 완성차 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음성 소재 JR에너지솔루션은 이차전지 전극 전문 생산기업으로 국내·외 배터리 및 완성차 업체 7개사에 테스트용 시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중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예정으로, 유진테크놀로지의 배터리 자동화 제조설비 노하우를 활용해 품질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화성시 정남면에 테크캠퍼스 공장을 지난 5일에 설립해 JR에너지솔루션에서 생산된 전극을 개발이 완료된 노칭장비에 테스트 적용, 높은 성능의 자동화 장비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테크캠퍼스에서는 자동화장비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국내·외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 장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