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행사

이육훈, 노재운, 양태성, 설진학 의용소방대장 취임

  • 웹출고시간2024.01.30 15:30:16
  • 최종수정2024.01.30 15:30:16

의용소방대 합동 이·취임식.

ⓒ 괴산소방서
[충북일보] 괴산소방서는 30일 오후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새로 취임하는 이육훈 감물의용소방대장, 노재운 문광의용소방대장, 양태성 덕평전담의용소방대장, 설진학 송면전담의용소방대장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임 의용소방대장들은 각 지역에서 화재진압 보조와 생활안전 구조활동, 화재 예방 홍보업무를 수행하며 안전한 괴산군을 만드는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소방서는 재임기간 동안 소방 활동에 헌신·봉사하고 의용소방대 활성화에 노력한 이승규, 이정주, 손기복, 김영길 의용소방대장의 노고를 격려했다.

임병수 서장은 "전임 의용소방대장들이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다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라며 "신임 의용소방대장들은 사명감을 갖고 군민의 안전과 대원간 단합, 봉사정신으로 안전한 괴산군을 만들기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한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과 소방관계자,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황종연 충북농협 총괄본부장 인터뷰

[충북일보] "지역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분야가 넓어진 만큼 충북 농축산물 활성화와 농업인분들을 위해 더 부지런히 움직여보고자 합니다." ◇지난해 농협은행 본부장에서 총괄본부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먼저, 충북농협을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지난해 농협은행 본부장에 이어 이번에 충북농협 총괄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농업인구 감소와 농촌 고령화, 각종 자연재해 등 농업·농촌을 둘러싼 녹록치 않은 환경을 생각하면 막중한 책임과 사명감을 느낀다. 솔선수범하는 낮은 자세를 통해 범 충북농협 5천여 직원들과 마음을 합쳐 올 한 해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충북농협의 향후 운영 방향은 "올해 충북농협의 운영방향으로 제일 먼저 강조한 것이 농업인 실익제고다. 올해도 국제정세 불안으로 각종 영농비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부진으로 농업인들에게는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농자재 입찰과 계통구매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농비용을 절감하고 창의적 마케팅과 유통구조 혁신으로 농업인들께서 정성껏 가꾼 충북 농축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