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제중학교, 2023 행복한 진로 Talk Concert

'선배와의 만남:진학을 만나 나를 알고 꿈을 Job다'

  • 웹출고시간2023.12.26 13:26:11
  • 최종수정2023.12.26 13:26:11

제천 대제중학교 2023. 행복한 진로 Talk Concert ‘선배와의 만남 ; 진학을 만나 나를 알고 꿈을 Job다’에 참여한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제중학교
[충북일보] 제천 대제중학교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 행복한 진로 Talk Concert '선배와의 만남 ; 진학을 만나 나를 알고 꿈을 Job다'라는 주제로 졸업한 대학생을 초빙해 대학 생활 및 학과 정보 제공, 중고등학교 시절의 학습 방법에 관한 내용으로 선배와의 만남을 가졌다.

대제중을 졸업한 졸업생들은 후배 사랑의 정신으로 AI학과, 간호학과, 건설방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사회교육과, 사회복지학과, 역사교육과, 영어교육학과, 우주항공공학과, 유기재료공학과, 응급구조학과, 의학과, 전자전기공학부, 초등교육과, 한의학과, 항공우주정책학과, 행정학과의 18개 학과로 구성됐다.
재학생들은 사전에 평소 알고 싶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학과를 1, 2지망으로 미리 선택해 맞춤형 강의를 2시간 동안 들었으며 이에 대한 소감과 내용을 학급에서 발표하며 서로의 느낌을 공유하는 등 전공 학과에 대한 정보와 학습 방법, 진로(취업) 분야 등을 생생히 접할 좋은 기회였다.

한 2학년 재학생은 "사회복지학과와 대학에 대한 정보를 듣고 진로에 관한 막연한 목표를 구체화할 기회여서 좋았고 선배님의 중고등학교 생활과 학습 방법을 듣고 반성하는 계기와 평소 쓸데없다고 생각했던 교과목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시간이었다"고 고마워하며 "6년 뒤에 내가 원하는 대학에 진학해 목표를 이룬 뒤에 중학교에 와서 후배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특강에 참여한 한 졸업생은 "후배들을 보면서 중학교에 다녔던 추억을 다시 느낄 수 있어 좋았고 교직에 목표를 두고 있어 직접 후배들 앞에서 강연을 해보니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았다"며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남은 대학 생활을 충실하게 보내야겠다는 생각과 후배들의 진학 및 진로 탐색과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