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신성장산업 육성 유공자 표창

5대 신산업 발전 유공, 정부예산 확보, 연구기관 유치 등

  • 웹출고시간2023.12.18 14:20:56
  • 최종수정2023.12.18 14:20:56

충주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관계기관 유공자들이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가 올 한해 5대 신산업 육성 발전의 성과를 돌아보고, 신산업 발전을 통한 충주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관계기관 유공자를 표창했다.

시는 18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시 5대 산업(수소·바이오·자동차부품·승강기·이차전지) 육성발전 관계기관 소속직원 5명에게 표창·감사패를 수여하고, 수상자들과의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수소·이차전지분야는 고등기술연구원 충청캠퍼스 윤진호 수석연구원을 선정하고, 충청북도 에너지과 조상훈 수소전문관에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윤 연구원은 충주 최초의 민간연구소인 고등기술연구원 충청캠퍼스 유치와 특장차 수소파워팩 기술지원 기반구축, 수소규제자유특구 사업, 충주댐 그린수소 기반구축 사업 등 다수의 국책사업을 확보한 공로다.

충북도 에너지과 조상훈 수소전문관은 충북도 협력의 가교역할과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대응하는 등 충주시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했다.

바이오 분야는 2023 충북 혁신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 개최와 정밀의료 분야 기업지원, 인력양성, 핵심기술개발 등의 성과를 올린 한국교통대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오강석 실장을 선정했다.

자동차부품과 승강기 분야는 FITI 시험연구원 산업육성지원센터 신국선 센터장과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디지털사업부 김주성 부장을 선정했다.

미래차 전장부품 기능안전 및 신뢰성 기반 구축을 위한 센터 건립 등 국책사업의 빈틈없는 추진과 승강기 산업 육성을 위한 승강기 리더스 포럼 개최 및 관내 기업체의 승강기 엑스포 참여 지원 등의 공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 신산업 육성을 위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역량을 발휘해 성과를 내주신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 충주완성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미 확보한 공모사업과 내년도 반영을 앞두고 있는 국책사업을 합한 올 한해 정부예산 확보 성과를 10건, 831억 규모로 예상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