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10.17 18:00:49
  • 최종수정2023.10.17 18:00:49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7일 '세계 속의 K-뷰티, 오송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개막해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7일 '세계 속의 K-뷰티, 오송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막이 올랐다.

코로나19 발생 후 3년 만에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7일 '세계 속의 K-뷰티, 오송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개막해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김영환 충북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충북 화장품은 우리나라 수출액의 21%를 차지하고 있다"며 "화장품뷰티엑스포는 국내 화장품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보건의료 국책기관과 기업, 연구기관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충북이 그 성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7일 '세계 속의 K-뷰티, 오송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개막해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153개 기업이 참가한 비즈니스관에서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엑스포는 비즈니스관과 기업관 등으로 꾸며졌다. 비즈니스관에는 153개 기업이 참가해 323명의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한다.

기업관은 220개 부스가 마련됐다. 기능성 화장품 제조회사와 원료 공급사, 용기·부자재 전문기업, 헤어제품, 이너뷰티 전문기업 등 뷰티 분야별 기업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7일 '세계 속의 K-뷰티, 오송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개막해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220개 부스가 마련된 기업관에서 관람객들이 참여기업을 둘러보고 있다.

ⓒ 김용수기자
참여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가 현장에서 홍보 방송을 진행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도 준비됐다.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관람객에게 구입 금액에 버금가는 선물을 증정한다.

아로마 향수와 에센스 만들기, 인바디·피부 진단, 두피 진단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7일 '세계 속의 K-뷰티, 오송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개막해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이날 개막식이 열린 야외무대에서 뷰티 런웨이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 김용수기자
한편 충북도와 세계한인무역협회는 이날 오송화장품엑스포 수출 상담장에서 화장품뷰티산업과 글로벌 지원사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충북 기업의 글로벌 수출 증진에 기여하고, 화장품뷰티 분야 교류와 협력사업 발굴 등을 도와 협력하기로 했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