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물놀이장 덕분에 여름방학이 즐거웠어요!"

보은군 물놀이장 운영 '종료'
1만5천162명 방문…지난해보다 194% ↑

  • 웹출고시간2023.08.21 13:20:52
  • 최종수정2023.08.21 13:20:52

보은군은 여름철 물놀이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운영했던 물놀이장 운영을 지난 20일 종료했다.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운영한 물놀이장 모습.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여름철 물놀이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운영했던 물놀이장 운영을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14일부터 지난 20일까지 보은읍 뱃들공원에 조립식 풀장, 착지 풀장, 에어 풀, 버블 풀장 등 6개의 풀장과 3종의 슬라이드를 갖춘 물놀이장을 운영했다.

물놀이장 시설의 크기와 깊이를 달리해 청소년, 초등학생, 미취학아동들이 연령대에 맞는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따가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을 설치했으며, 주위에 쉼터 20곳과 샤워장, 탈의실, 테이블, 의자 등을 마련해 놓았다.

안전요원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려 15명 배치했다. 안전사고를 막고 사고 발생 때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잔류염소 검사와 수질검사에도 온 힘을 썼다.

매주 토요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미디 마임 쇼, 비눗방울 풍선 쇼, EDM디제잉&댄스공연, 인디밴드 노래 공연, 코믹저글링&서커스 공연, 마술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쳤다.

특히 면 지역에서 편리하게 읍까지 나와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3개 권역으로 나눠 대형버스를 운영하고, 피서지 도서 대출까지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런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시설 운영 덕분에 물놀이장은 연일 인산인해를 이뤘다.

군은 물놀이장 운영 기간 이용객 수를 1만5천162명으로 집계했다. 이는 1일 평균 600명으로, 지난해(7천833명)보다 194% 늘어난 수치다.

군은 여름 물놀이장과 겨울 눈썰매장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상시 놀이터를 만들어 아동·청소년들이 즐겁게 생활하는 지역을 만들 방침이다.

최재형 군수는 "여름철이면 비싼 비용을 들여 다른 지역으로 물놀이를 갔던 아동·청소년들과 주민이 부담 없이 물놀이장을 이용하면서 건강하게 여름을 난 것 같다"며 "가족과 함께 여름철을 즐겁게 보내고, 군민의 휴식 공간으로 물놀이장이 자리매김하도록 개선사항을 반영해 내년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