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S산전, 국내 최초 스마트그리드 브랜드 'GridSol' 런칭

KSGE 2014서 고객 맞춤형 토털 에너지 관리 솔루션 브랜드 첫 선

  • 웹출고시간2014.10.14 17:28:51
  • 최종수정2014.10.14 17:28:58

KSGE 2014에서 구자균 LS산전 부회장(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왼쪽 2번째)와 문재도 산업부 제2차관(3번째) 등 내빈들이 LS산전의 국내 최초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브랜드 GridSol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S산전(대표 구자균)이 아시아 최고 스마트그리드 산업 전시회인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Korea Smart Grid Expo 2014)'에서 국내 최초로 스마트그리드 기반 통합 에너지관리 솔루션 브랜드를 공개했다.

LS산전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SGE 2014'에 참가해 국내 최초 스마트그리드 브랜드 '그리드솔(GridSol)'을 공개하고, 발전부터 송배전까지 전 분야에 걸쳐 스마트그리드 기술이 적용된 그린 비즈 솔루션 풀 라인업(Full-Line up)을 소개했다.

'GridSol'은 LS산전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전력·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그린비즈니스 솔루션을 적용, 전기·열·가스·물 등 각종 에너지를 하나의 네트워크 통합해 최적의 상태로 운영하는 스마트그리드 토털 에너지관리 솔루션이다.

LS산전은 발전부터 배전용 전력IT, HVDC, 태양광솔루션, 그린카 전장부품, 공공인프라, EMS(에너지관리시스템) 등에 이르는 스마트그리드 솔루션을 'GridSol' 브랜드로 통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GridSol'은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토록 발전, 저장, 교통, 신재생, 소비자 직접 제어 등 핵심분야로 분리해 신재생에너지 발전, 스마트그리드 배전망 구축, 에너지 관리시스템과 같이 고객이 원하는 분야별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계부터 구매, 시공까지 턴키 방식으로 토털 솔루션의 일괄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크로그리드가 적용된 에너지 자립도시와 같은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역시 'GridSol' 브랜드를 구성하고 있는 핵심 솔루션인 △스마트 파워 그리드(Smart Power Grid) △스마트 세이빙(Smart Saving) △스마트 컨슈머(Smart Consumer) △스마트 트랜스포테이션(Smart Transportation) △스마트 리네와이블(Smart Renewable) 5개 분야로 구분해 각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인들 역시 GridSol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 데 집중됐다.

LS산전 관계자는 "스마트그리드 풀 라인 업을 갖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조합한 솔루션 'Grid Sol' 브랜드를 공개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가 신성장동력의 핵심이 될 스마트그리드의 미래를 조망하고 LS산전이 압도적인 리딩 기업임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