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검찰, 김창규 제천시장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불기소 처분

기자들에게 현금 제공과 공공의료 허위사실 유포 등 모두 불기소
이상천 전 제천시장, "이해할 수 없는 결과지만 받아들일 것"

  • 웹출고시간2022.11.21 15:35:00
  • 최종수정2022.11.21 15:35:00
[충북일보] 검찰이 지난 6.1지방선거 과정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김창규 제천시장에 대한 모든 혐의에 대해 불기소 처분했다.

21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청주지검 제천지청은 지난 19일 허위사실 유포와 금품 제공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아 오던 김 시장의 혐의 모두를 증거 불충분을 이유로 불기소 처분했다.

이어 고소인인 이상천 전 제천시장에게 이같은 내용을 통보했다.

앞서 김 시장은 지방선거 당시 특정 인터넷매체 기자들에게 현금 50만 원씩을 제공한 혐의로 고발됐다.

이를 수사한 경찰은 김 시장의 선거캠프 관계자 등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와 별도로 이상천 전 시장은 지난 8일 김 시장과 선거캠프 관계자 5명을 직접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이 전 시장은 지방선거 과정에서 김 시장이 공공의료 확충 문제와 관련해 자신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에 대해 경찰이 불송치 처분을 하자 검찰이 재수사를 요청했지만 이 역시 불기소 처리됐다.

김 시장은 6.1 지방선거 사범에 대한 공소시효 종료일을 열흘 앞두고 내려진 검찰의 이번 처분으로 지방선거와 관련해 모든 혐의에서 벗어나게 됐다.

이와 관련 이 전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수개월 간 법치주의 국가의 국민으로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철옹성 같은 기득권 카르텔은 예상대로 결코 이해할 수 없는 결과를 내놓았다"며 "다시금 권력 앞에 '평등한 법치'란 무엇인가에 대해 곱씹게 한다"고 복잡한 심경을 내비쳤다.

이와 함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그동안 지역에서 제기된 여러 의혹으로 소모적 갈등이 심화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것을 수용하고자 한다"며 "제천의 미래 100년만을 생각하며 낮은 자세로 함께 걸어가겠다. 민선 8기 제천시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