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우리 가족 힐링캠프' 운영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성장', 유대감 증진

  • 웹출고시간2024.06.24 11:27:19
  • 최종수정2024.06.24 11:27:19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마련한 '우리 가족 힐링캠프'에 참가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과 연계해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우리 가족 힐링캠프' 운영했다.

가족 캠프는 지역 내 초등학생을 동반한 10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행복과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됐다.

구체적으로 가족관계 형성 프로그램, 마블링 도자기 만들기 체험, 공동체 놀이 및 명랑 운동회, 캠프파이어 프로그램, 가족 숲 체험,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전문가(강사 김성일) 초청 강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가족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소통하고 성장하며 따뜻한 가족 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가족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가족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어요"라며 "모닥불 앞에서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편지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동안 전하지 못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김진수 교육장은 "가족 간의 유대와 소통은 자녀들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 간 관계를 증진과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를 위한 기회 마련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