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기부·충북도, 글로벌 혁신특구 현장 점검·벤처기업 간담회

  • 웹출고시간2024.01.25 15:21:41
  • 최종수정2024.01.25 15:21:41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는 25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충북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과 관련해 벤처기업들과 간담회을 했다.

ⓒ 충북도
[충북일보]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는 25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충북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과 관련해 현지 시설과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첨단재생바이오 벤처기업과 간담회도 개최해 혁신특구 제도의 안착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글로벌 혁신특구는 첨단 분야 신제품·서비스 개발과 해외 진출을 위해 네거티브 규제와 함께 실증·인증·허가·보험 등 글로벌 스탠더드가 적용되는 혁신 클러스터다.

중기부는 지난해 12월 전국 4곳을 최종 후보 지역으로 선정했다. 충북은 첨단재생바이오 분야로 지정됐다.

오송을 찾은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글로벌 혁신특구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모멘텀이 되고 벤처기업들에는 새로운 시장에 도전할 기회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가 우리나라 바이오 분야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첨단바이오 분야는 해외 진출이 필수적인 만큼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국민들이 일본에 가서 수천만 원을 들여 줄기세포 치료 등 첨단재생의료 시술을 받고 있다"며 "충북 혁신특구를 통한 시범적인 규제 완화로 기업들이 신속하게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실험할 수 있게 중앙부처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벤처기업들은 "중부기 연구개발 예산 삭감으로 많은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임 실장은 "글로벌 혁신특구의 제도 안착화를 위해 전면적 네거티브 규제 적용, 리스크와 성과 관리, 해외 실증 및 공동 연구개발 지원,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가 열리기 전 충북도는 글로벌 혁신특구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는 혁신특구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한 내용이 담겼다.

도와 오송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충북대병원, 베스티안병원,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등 7곳이 참여했다.

/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