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소희 변호사,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출간

휠체어 탄 세종시의원의 단단한 마음 담아
시련·좌절 겪는 이들에게 격려와 위로 메시지

  • 웹출고시간2024.01.25 14:11:43
  • 최종수정2024.01.25 14:11:43

이소희 변호사의 저서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표지

[충북일보] 이소희(세종시의원·사진) 변호사가 책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예문)를 출간했다. 책에는 그가 15살에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 후 장애를 딛고 변호사가 되기까지 삶의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책에서 이 변호사는 의료사고 이후 3년간의 병원생활과 장애를 극복하고 검정고시부터 대입, 로스쿨, 변호사 시험, 공기업 시험을 단 한 번의 낙방 없이 통과한 기적 같은 성공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시련극복과 도전의 이야기는 물론 그 과정에서 키워낸 정신강화 전략, 성장을 위한 습관, 공부비결도 자세히 서술돼 있다.

특히 이 변호사는 각자 삶에서 시련과 좌절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보내는 격려와 위로의 메시지를 담백한 어투로 표현했다.

그는 "인생의 무거운 무게에 짓눌려 당장 주저앉고 싶은 누군가에게 미약하나마 이 책이 내면의 힘을 찾는데 도움을 주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단순하게 한 인물의 이야기에서 그치지 않고, 독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고난과 좌절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삶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이 책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변호사는 중학교를 중퇴하고 고입·대입 검정고시를 거쳐 이화여대 법대를 졸업했다.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뒤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예금보험공사에 입사해 근무하다 현재 세종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