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엘리트 선수 육성 돕는 스포츠과학센터 '문 활짝'

지역선수 대상 정밀 체력측정·맞춤형 훈련 제공
국가대표급 우수선수 발굴·육성 이바지 기대감

  • 웹출고시간2024.01.10 17:55:09
  • 최종수정2024.01.10 17:55:09

천종진(오른쪽) 롤러선수가 10일 충북스포츠과학센터에서 체력측정을 하고 있다.

ⓒ 김민기자
[충북일보] 충북도체육회가 지역 내 엘리트 선수를 육성할 교두보를 확보했다.

도체육회는 10일 충북체육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충북스포츠과학센터 임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스포츠과학센터는 고도화된 데이터분석 시스템을 바탕으로 정밀한 체력측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훈련 가이드를 설정해 지역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한다.

그동안 국가대표 선수에게만 이뤄졌던 스포츠과학서비스를 지역 내 초·중·고·대·일반 선수에게 폭 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이 10일 충북스포츠과학센터 임시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김민기자
센터는 롤러와 양궁, 우슈로 손꼽히는 충북지역의 '효자 종목'을 늘릴 수 있도록 운동 손상 예방, 스포츠심리·영양 보조 등 각 분야에 걸쳐 밀착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선수 개인별 체력 분석을 통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체육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스포츠과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충북은 서울·대전·충남 등 13개 시·도에 이어 경북과 함께 14번째로 문을 여는 만큼 선수들의 질적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는 목표다.

윤현우 도체육회장은 "충북지역 선수가 국가대표로 성장하기까지 뼈를 깎는 노력과 함께 체계적인 관리·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충북스포츠과학센터는 지역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국가대표급 우수선수를 발굴·육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체육회관 4층으로 둥지를 옮겨 정식 개소한 뒤 컨디셔닝센터 등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 김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