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창영

시인

숙자는 동화 속에

하얀 눈의 나라를 보듯

꿈 많은 소녀처럼

눈 속을 걸어갑니다

눈이 오면 신비한 것이

많았던 어린 시절

어느 사이 한 사람의 아내가 되고

자녀의 어머니가 되어

펑펑 내리는 눈 속으로 걸어갑니다

눈길을 걷는 걸음마다

남편과 함께했던 추억

눈길을 걷는 걸음마다

자녀와 함께했던 추억

하얀 눈이 되어 내립니다

숙자는 펑펑 내리는

눈속으로 걸어갑니다

여자들은 오십이 되면

포기하고 산다는데

숙자는 하얗게 피어나는 눈꽃처럼

아름답고 순결하게 살려고 합니다

- 김창영 < 눈 속을 걸으며 > 전문



겨울에 하얀색을 생각하면 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얀 눈은 아름답고 순결해서 낭만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겨울이 오면 눈이 오기를 기다리는 여인 있답니다. 그 여인은 시(詩)에서 나오는 숙자입니다.

필자는 한편의 시(詩)로 한 여자의 일생을 수채화로 그림을 그리듯이 그려봅니다.

우리는 상상해 볼까요· 미스 코리아에 나 올 만한 아름다운 여인이 있었답니다. 그녀는 나이가 들어서 중년의 여인이 되어 눈 속을 걸어 가고 있네요.

그녀는 하얀 눈과 상반되게 우아하게 검은색 원피스를 입고 베이지색 코트를 입고 있네요. 검은 가죽 장갑을 끼고 부츠를 신고 눈 속으로 걸어가고 있네요. 눈이 온다고 낭만적인 것만 아니지요. 숙자는 눈과 함께 오는 추위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어쩌면 숙자가 걸어 가는 길은 인생의 길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꿈 많은 소녀 시절이 있었고 꿈을 이르기 위해 살아가는 사춘기 소녀시절을 지나서 성숙하게 아름다운 처녀가 되겠지요. 그런 그녀와 결혼한 배우자는 행복한 사람인 것이 분명합니다.

어느 사이 결혼한 숙자는 부부의 분신인 자녀를 보게 되는데 행복한 일이 아닐까요?.

우리는 살면서 숙자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모험과 스릴을 좋아해서 오토바이를 끌고 다니거나, 운동을 좋아해서 골프를 치는 동적인 사람만 아닌 시(詩)를 사랑하고 시(詩)를 낭송 할 줄 아는 사람, 문화에 관심을 갖고 여유 있게 사는 정적인 중년의 여성을 보게 됩니다.

'여자 나이가 오십이 되면 포기하면 산다'고 하는데 무슨 말일까요? 여자는 오십이 되면 미모를 포기하면 사는 것이 아닐까요? 어쩌면 숙자는 모임이 있으면 일찍 오게 되면 승용차 안에서도 겨울을 보고 화장하며 마음을 정돈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어쩌면 숙자는 외면의 모습보다 내면의 모습을 가꾸는 사람이기에 언제나 아름다워서 누구에게나 존경 받으며 사는 사람이 아닐까요.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