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

어울림광장·중심가로경관정비 등 지역주민 정주여건개선

  • 웹출고시간2022.12.15 15:51:59
  • 최종수정2022.12.15 15:51:59
[충북일보] 청주시는 상당구 문의면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날 문의면 어울림광장에서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식을 했다.

준공식엔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주민 추진위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와 공로자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농촌지역의 중심거점에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서비스 공간 및 편의시설 확충, 지역역량강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주민교류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지난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59억9천400만 원(국비 41억9천600만 원, 시비 17억9천800만 원)이 투입됐다.

주요 사업내용은 △면 소재지에 어울림광장 조성 △중심가로경관정비 △버스터미널 환경개선 △지역역량강화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사업 △배후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이 시장은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도농상생발전도시 조성을 목표로 문의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준 추진위원회 회원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