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7.05.11 12:01:29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툴팁 사전 기능을 탑재한 툴바3.0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실시간 날씨 정보와 신규 메일 도착 알림, 검색창 바로가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를 대폭 향상 시켰다는 것이 이번 툴바3.0의 가장 큰 특징. 특히 툴팁(Tool tip) 사전 기능은 영어 단어나 한자 단어에 마우스만 갖다대면 단어를 자동으로 인식해 뜻과 해설을 제공한다. 툴바에 한자 사전 툴팁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엠파스는 이를 위해 YBM 시사 사전과 함께 총 5002자 한자의 훈과 음을 보여준다. 프라임 영한 사전의 13만개 영어 단어 역시 툴팁으로 간단히 확인 할 수 있어 툴팁 내 단어를 클릭하면 미니 사전창으로 연결돼 추가 설명을 보거나 발음을 들을 수도 있다.

날씨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미리 지정해 놓은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로그인 할 경우 읽지 않은 메일과 신규메일 도착 여부를 바로 확인 할 수 있고, 검색창 바로 가기를 이용하면 툴바 검색창에 입력한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한다. 설치를 원할 경우 툴바 홈페이지(toolbar.empas.com)에서 ‘엠파스툴바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검색기획팀 함성민 팀장은 "사전과 날씨정보, 메일 체크 등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툴바에 탑재해 활용 범위를 넓혔다"고 설명했다.

한편 엠파스 툴바는 국내 최초로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치료 해주는 무료백신 기능과 인터넷 화면을 편리하게 그림(jpg)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화면캡쳐 기능 등 차별화된 툴바 기능을 선보여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처: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