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문화재단, 그림책 콘서트 프로그램 스타트

월별 주제 프로그램 운영, 2월 주제는 '신년'

  • 웹출고시간2024.02.22 14:05:45
  • 최종수정2024.02.22 14:05:50

제천문화재단이 시작하는 '토요일에 산책가자' 프로그램 중 하나인 '그림책 콘서트'.

[충북일보] 제천문화재단이 24일 '토요일에 산책가자' 프로그램 중 하나인 '그림책 콘서트'를 본격 시작한다.

매주 토요일,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열리는 토요일에 산책가자는 '하소네 문화문방구'와 '그림책 콘서트', '오늘, 삶-책>' 등 3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결합된 '산책'의 대표 사업이다.

올해 첫 출발을 하는 '하소네 문화문방구'에 이어 진행되는 '그림책 콘서트'는 24일 오후 2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3층 산책홀에서 2월 주제 '신년(新年)'에 맞춰 '나오니까 좋다' 김중석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접수는 하소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 작가는 서양화를 전공해 그림책 작가 및 전시 기획자로 활동하며 전국에서 성인을 위한 그림책 만들기 수업 및 드로잉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나오니까 좋다', '아빠가 보고싶어', '열매가 툭!', 산문집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등이 있다.

김호성 재단 상임이사는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토요일에 산책가자'가 올해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며 "그림책 콘서트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시민들의 유익한 독서문화를 형성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