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농협, 하나로마트 사운로지점 '오픈'

흥덕구 사운로 386번길 20… 오는 17일까지 소비자사은행사
금융·로컬푸드 직매장 등 1천200여㎡ 규모
문화센터·회의실 갖춘 '복합문화시설'

  • 웹출고시간2023.11.05 14:25:53
  • 최종수정2023.11.05 14:25:53
[충북일보] 청주농협(조합장 이화준)이 지난 3일 하나로마트 사운로지점(청주시 흥덕구 사운로386번길20) 문을 열었다.

청주농협은 종합경제사업장 준공으로 청주시 북부권 조합원과 고객에게 금융·유통·문화 서비스를 한곳에서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문을 연 종합경제사업장은 대지면적 1만2천626㎡(3천825평), 건물 연면적 5천860㎡(1천775평)으로 주건물 3개동과 부속건물 1개 동을 갖추고 있다. 주차공간은 동시에 차량 124대 주차가 가능하다.

3층 규모의 주건물 1동에는 금융점포, 하나로마트(로컬푸드 직매장 등), 문화센터, 영농자재센터, 회의실이 들어섰다.

하나로마트 사운점 내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지역에서 소비하도록 하는 유통형태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된다.

청주농협은 문화센터와 회의실을 제공을 통해 조합원·고객들과의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복합문화시설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주건물 2동과 3동은 자재센터와 양곡창고, 영농자재창고가 자리를 잡았다.

영농자재센터는 농약·비료판매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 농자재와 생활용품 등 3천여 품목을 취급한다.

또한 청주농협은 이번 종합경제사업장 준공을 기념해 지난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5일간 소비자 사은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행사기간 종합경제사업장 내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직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꽝 없는' 경품권 1장을 증정한다. 현장에서 당첨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등 당첨자에게는 황금열쇠 10돈(3명)을, 2등 무선 진공청소기(5명), 3등 50만 원 상당의 마트이용권(10명) 등 총 6천만 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돼 있다.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는 1㎏ 햅쌀 한 포대가 전달된다.

행사기간 중 농산물과 생활용품 등 전 품목 대상 특별행사가로 판매되는 '초특가 할인행사'도 실시된다.

청주농협은 "이번 사운로지점에 하나로마트, 영농자재센터 개장을 계기로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향상에 성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서 새로은 변화를 주도하는 중심체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