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경찰, 모범운전자 충주지회와 협업 간담회 개최

  • 웹출고시간2024.04.02 16:57:01
  • 최종수정2024.04.02 16:57:01

충주경찰서와 모범운전자 충주지회 관계자들이 간담회에 참석한 뒤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충주경찰서
[충북일보] 충주경찰서는 2일 충주경찰서 중원마루에서 박재삼 경찰서장, 황의정 모범운전자 충주지회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재삼 서장은 등굣길 초등학교 앞 교통 봉사 및 교통안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한 모범운전자 2명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하고, 교통 봉사 활동에 필요한 교통안전용품(신호봉) 100개를 구매해 전달식도 가졌다.

또 시민의 안전을 위해 상습정체 교차로인 원호암오거리와 국원초 등 5개 초등학교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를 배치해 원활한 차량 소통과 어린이 등굣길 보행 안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박 서장은 "경찰은 봄철 상춘객들이 급증함에 따라 차량 정체 해소를 위해 모범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한다"며 "모범운전자회와 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감받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