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교현2동지사협,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에 야구용품 전달

  • 웹출고시간2024.03.20 11:28:07
  • 최종수정2024.03.20 11:28:07

교현2동지사협 관계자들이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에 야구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 교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에 100만 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전달했다.

성심야구부는 농아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야구팀으로, 전국 고등학교 중에서 57번째로 만들어진 정규 학생 야구부다.

김둘미 위원장은 "충주시민들의 자랑인 성심야구부가 새로이 개척해가고 있는 길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선화 교현2동장은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성심학교를 위해 행정기관에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교현2동지사협은 2022년부터 매년 성심학교 야구부 발전을 위해 야구용품 지원을 해오고 있다.

또 홀몸노인 안부 확인 사업, 저소득가정 아동 영양지원 사업, 노인 나들이 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