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명주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정부 우수공무원 선정 '대통령 표창'

  • 웹출고시간2024.01.03 13:17:37
  • 최종수정2024.01.03 13:17:37

오명주 영동군농업기술센터소장.

ⓒ 영동군
[충북일보] 오명주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뽑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군에 따르면 오 소장은 투철한 국가관과 봉사 정신을 토대로 과학영농 기술 보급과 전문농업인 육성을 통해 지역 농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정부 우수공무원은 각자 업무 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하는 공무원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주는 영예로운 포상이다.

오 소장은 33년간 공직 생활 기간 농촌자원 6차 산업화, 와인산업 육성,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 지역 농업 특성화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농업·농촌 발전의 최일선에서 일해왔다.

20년간의 연구와 지식을 토대로 농업기술을 정리한 책자 '알쓸농기'6종을 편찬해 농업인의 재배 기술 향상과 기술센터 지도직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다.

오 소장은 "살맛 나는 영동을 위해 온 힘을 다하는 700여 군 공직자를 대표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군의 신년 화두인 '여민도약'의 각오로 앞서가는 미래농업 실현을 위해 더 열심히 공직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