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9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우수기업인·모범근로자 등 37명 시상 및 장학금 전달

  • 웹출고시간2023.11.08 15:42:38
  • 최종수정2023.11.08 15:42:38

음성군청 전경.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군과 음성군기업인협의회는 8일 영빈웨딩컨벤션에서 '9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군수를 비롯한 지역의 기관단체장과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 우수·모범근로자 시상이 있었다.

음성군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이 모금한 장학금 700만 원을 지역 학생 10명에게 전달했다.

이어 우수기업인으로 충북도지사상은 △㈜코리아몰딩 △㈜뷰티화장품 △하이테크판넬㈜ △ASF ㈜ △㈜제일참이 수상했다.

음성군수상은 △㈜삼우이앤피 △㈜팜스토리도드람B&F △㈜스페코 △㈜광메탈 △㈜폼웍스 △세현기술㈜ △하이디㈜ △신일기계 △㈜송산기업이 차지했다.

모범기업인으로 음성군의회의장상은 △㈜엑스게이트 △㈜충북산업이 받았다.

또 우수기업인으로 국회의원상은 △경동택배 소이지점 △㈜성도 음성소방서장상은 △밝은언덕노인요양원 △서한알루미늄 △㈜바라가 수상했다.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우이건설 △㈜예우당에프에스, 대전고용노동청충주지청장상은 △송강산업㈜△동진PCE㈜가 받았다.

모범근로자 충북기업인협의회장상은 △㈜엔에스티바이오 박준식 부사장 △제일정밀 김재명 대표 △한성피씨건설㈜ 최용오 관리부장이, 음성군기업인협의회장상은 △㈜동화기업 조용규 대표 △서울특수가스㈜ 김석환 대표 △농업회사법인㈜옥정 김명기 대표 △㈜이현건설 신현성 대표 △㈜페이퍼팩 김필용 이사 △대진전력㈜ 반세섭 대표 △공의산업㈜ 박훈종 대표 △삼창씨앤에스㈜최상규 대표 △한국석재 김영호 실장이 수상했다.

행사를 주관한 오상근 기업인협의회장은 "기업인들의 열정과 노고에 찬사를 보낸다"며 "국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힘써주신 기업인들의 지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과 경영혁신을 위한 기업인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음성 실현을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 기업인의 날 행사는 '음성군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근거하며 매년 11월에 열린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