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김장축제 11월3일 개막

'괴산가서 김장하자!'를 주제로 괴산종합운동장 열려
대한민국 NO.1 김장솔루션, 드라이브 스루 & 원스톱 김장담그기 체험

  • 웹출고시간2023.10.10 13:10:02
  • 최종수정2023.10.10 13:10:02
[충북일보] 괴산군은 '2023 괴산김장축제'를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연다.

이번 김장축제는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를 주제로 괴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NO.1 김장솔루션'이란 슬로건에 걸맞은 △원스톱 김장 & 드라이브 스루 김장담그기 △김치명인 이하연의 명인의 김장간 △김장문화체험 △진지박물관 김정희 원장의 김장문화체험 △김치문화전시관 △김장나눔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선보인다.

첫날 열리는 개막식 축하 콘서트에는 진성, 박군, 진욱 등 가수들의 공연과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주요 행사인 '김장담그기 체험'은 괴산김장축제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700팀(일반 500팀, 친환경 200팀)을 예약받는다.

올해 김장체험 가격은 절임배추 20㎏+속재료 7.5㎏, 체험은 13만7천 원, 절임배추 10㎏+속재료 3.8㎏ 체험은 7만2천 원이다.

친환경 김장체험은 절임배추 20㎏이 16만 원, 10㎏은 8만3천 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절임배추 10㎏당 괴산사랑상품권 5천 원을 지급한다.

이번 김장체험은 예약 일행별로 단독부스를 제공하는 드라이브 스루 김장체험과 다함께 김장을 체험하는 원스톱 김장체험으로 나눠 진행할 계획이다.

집에서 김장체험을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절임배추와 속재료를 괴산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판매한다.

김장마켓에서는 각종 김치와 김장재료 등을 판매한다.

미처 예약하지 못한 방문객을 위해 현장 김장담그기 체험도 운영한다.

이 밖에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김장문화체험 △우리동네 김장명인 △괴산배추요리대회 △군고구마, 군밤 굽기체험 △한돈 시식행사 등도 마련한다.

11월 한 달간은 지역 농가 14곳에서 마을김장체험을 열어 김장축제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달랠 계획이다.

마을김장 참가자들에게도 절임배추 10㎏당 괴산장터 쿠폰 5천 원을 돌려준다.

축제 누리집에서 참가 예약을 하면 된다.

김춘수 괴산축제위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김장솔루션 축제가 되기 위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2023 괴산김장축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