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원주환경청, 흙탕물 저감실천 그림그리기 공모전

8.28~11.10, 비점오염원관리지역 초교생 대상

  • 웹출고시간2023.08.24 10:36:14
  • 최종수정2023.08.24 10:36:14
[충북일보] 원주지방환경청은 8월 28일부터 비점오염원관리지역 '흙탕물 저감실천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농촌지역 흙탕물 발생의 심각성을 알리고, 물환경 보호를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마을하천에서 흙탕물이 발생하는 이유와 문제점, 물환경 보호, 하천주변 쓰레기 처리하기, 우리 마을 도랑 살리기를 위한 활동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원주환경청, 맑은하천지킴이 누리집 및 SNS 등에 게재해 비점오염원관리지역 마을주민들이 비점오염(흙탕물) 저감을 실천하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환경청 관할 비점오염원관리지역 초교생이 대상이다.

11월 10일까지 원주환경청 수질총량관리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8절 도화지(그림도구 자유), 디지털 그림(A3이상)의 자유형식이다.

참가신청서는 원주환경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1차)와 전문가 심사(2차)를 통해 총 9점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35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김정환 청장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통해 수질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역 내 흙탕물 저감실천으로 맑은 마을하천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