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전력 단양지사, '사회공헌 우수봉사단' 수상

지역 저소득층 위한 다양하고 꾸준한 봉사 이어가

  • 웹출고시간2023.05.14 14:54:13
  • 최종수정2023.05.14 14:54:13

한국전력공사 단양지사 사회봉사단이 'Eye Love Project',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이란 슬로건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한국전력 단양지사
[충북일보] 한국전력공사 단양지사가 2022년 사회공헌 우수봉사단에서 모범봉사단 단체상을 받았다.

한국전력 사회봉사단은 'Eye Love Project',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이란 슬로건으로 2004년 5월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조직화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단양지역의 그늘진 곳에서 이웃의 아픔을 함께 느끼며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그간 큰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전 사회봉사단 활동은 성금 기부, 노력 봉사, 물적 지원을 기반으로 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파트너쉽 관계를 통해 상호협력해 지역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실천했으며 직원의 자발적 모금(러브펀드)과 회사기부금(매칭 그랜트)도 조성된 봉사기부금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전 단양지사는 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겨울철 연탄 지원 △추석 명절 물품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용품 지원 △ 공동생활시설 상품권 지원 등 다양한 복지 분야에서 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배봉균 한국전력공사 단양지사장은 " 단양군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단양 한전지사는 주변에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찾아 적극 지원하고 상생과 협력을 위한 활동을 매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옥림 위원장은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주신 한국전력공사 단양지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네크워크망 구성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의 어려움 해소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